부동산 부동산일반

‘서산 양우내안애’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 앞세워 분양시장서 고공행진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11.22 10:00

수정 2015.11.22 10:00

‘서산 양우내안애’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 앞세워 분양시장서 고공행진

게스트하우스 비롯 풍부한 생활 인프라로 수요자들의 눈도장 받아

집이 단순 ‘주거 공간’에서 벗어나 ‘원스톱라이프’ 주거 형태로 진화하면서 건설사들도 커뮤니티 시설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수요자들의 욕구 충족을 위해 차별화되고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하고 있는 것.

이에 건설사들은 체계적인 아파트 단지 내 커뮤니티 조성계획을 세워 수요자들의 구미를 충족시키고 있다. 가구 당 주차공간 확보와 더불어 공원과 광장 등 여가를 보낼 수 있는 시설들을 대규모 조성하고 있는 것.

또한 광장을 비롯해 자녀들을 위한 놀이 공간과 어린이 승강장, 휘트니스 센터와 골프연습장 등의 운동시설, 어린이집과 도서관 등의 교육시설, 실버라운지까지 없는 것이 없을 만큼 보다 나은 생활 환경에 조성에 노력하는 건설사들이 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실제 특화된 커뮤니티시설을 뽐내는 아파트들이 수요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며 전국 분양시장에서도 강세를 띠고 있다.

충남 서산시에서는 ‘랜드마크의 명가’ 양우건설이 선보인 ‘서산 양우내안愛 퍼스트힐’이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비롯해 우수한 생활인프라를 바탕으로 분양시장에서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서산 양우내안애는 부춘산 친환경 입지 속에서 누릴 수 있는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로 수요자들에게 호평을 이끌어 냈다.

실제 서산 양우내안애는 청약 결과에서도 897세대(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2358명이 청약해 최소 경쟁률 10.48:1로 순위에서 마감하며 그 동안 모았던 호응을 입증했다. 지난 10월 23일 문을 연 모델하우스에는 이틀 동안 1만2000여명이 구름 인파를 이뤘다.

서산시 읍내동 일원에 들어서는 서산 양우내안애 퍼스트힐은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되고 있는 중소형아파트로서 59㎡, 72㎡, 84㎡, 지상 19층~23층 15개동으로 구성된 943세대 대단지로 들어선다.

이 아파트의 커뮤니티 시설은 분양 전부터 주목 받았다. 대단지아파트의 장점으로 꼽히는 커뮤니티 시설을 위해 법정 조경면적보다 1,100㎡ 이상 넓은 조경공간과 1,132대로 가구당 1.2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계획했으며 동간 거리를 극대화하고 사이사이에 풍부한 조경을 배치해 쾌적한 생활 환경이 조성됐다.

이 중 양우앞마당이라는 광장에는 친수공간인 바닥분수를, 테마놀이터에는 아이들의 창의성과 EQ 발달을 위해 피터팬놀이터, 꿀벌놀이터 등 독특한 테마와 별도의 파고라를 적용한다. 어른과 아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시설을 갖춘 펀스테이션, 아이들의 안전한 승하차를 위한 어린이 승강장을 별도로 설치해 생활에 재미와 안전을 더했다.

양우건설에서 새로이 ‘육체적 정신적 아름다움을 드리다, 들이다’의 의미로 ‘아름드리센터’라고 이름 지은 커뮤니티 센터는 선큰을 에워싸고 휘트니스센터와 작은도서관, 독서실, 안쪽으로 골프연습장, GX룸, 주민회의실이 구성된다. 이 밖에도 실버라운지, 어린이집 등 풍부한 조경 및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이 가운데서 돋보이는 차별화 시설로는 고급 주상복합아파트에서나 가능했었던 게스트하우스 공간이 꼽힌다. 양우건설 관계자는 “게스트하우스는 943세대 규모 대단지아파트 만의 메리트”라면서 “가족, 친구, 친지의 방문 등 각종 행사 및 손님맞이에 유용한 시설로 사랑 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 아파트는 부춘산 자락에 위치해 산과 서산시내가 내려다 보이는 경관이 탁월하며 도시자연공원, 성암서원 등 풍부한 녹지로 둘러싸여 힐링 프리미엄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서산시청, 문화회관, 시립도서관, 롯데마트 등 관공서와 편의시설이 이미 갖춰진 서산도심에 자리해 도심과 자연을 동시에 품었다.

또한 직주근접이 가능한 것도 인근 지역 수요자들로부터 관심을 모았다. 차량으로 10분대 거리로 출퇴근이 편리한 대산산업단지, 서산테크노밸리, 서산일반산업단지로 향하는 관문에 위치했기 때문이다. 게다가 우수한 교통 환경을 지녀 29번, 32번 국도와 649번 지방도를 통해 대산항, 태안, 당진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학주근접도 갖췄다. 단지에서 학돌초, 부춘중이 도보 10분내에 위치해 가까우며 단지 내 어린이집이 마련돼 있다. 이에 보다 안전한 자녀의 등하교를 위해 6차선 도로 아래로 통학로를 계획 중이다.

양우건설만의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4Bay(방 셋과 거실 전면 배치) 신평면설계’로 4계절 채광과 통풍, 탁트인 개방감을 더했다. 또한 84㎡B는 남향위주 4Bay에 3면 개방형으로 채광과 통풍은 물론 3개면 조망이 가능해 선호도가 높다.


전체적으로 수납공간이 강화된 신평면으로 발코니 확장시 최신 트렌드 주방 팬트리 및 아일랜드 주방, 침실 붙박이장, 주방 냉장고장, 김치냉장고장, 드레스룸, 파우더장을 제공해 품격 높은 생활을 누릴 수 있다.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 중인 양우내안애는 앞 동으로는 프리미엄이 형성돼 거래되는 상황으로 전해졌으며 합리적인 분양가로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산 양우내안애 퍼스트힐 모델하우스는 충남 서산시 석남동 111-2번지에 위치해 있다.

분양 문의 : 1670-1772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