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빠른 일상복귀, 자연스러운 쌍꺼풀수술에는 자연유착법으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12.03 23:32

수정 2015.12.03 23:32

한수형 원장 <사진출처 : 청담오라클피부과성형외과>
한수형 원장 <사진출처 : 청담오라클피부과성형외과>

성공적인 취업, 연예 등을 위해서 쌍꺼풀수술은 필수코스로 여겨지고 있다. 하지만 상대방이 수술 한 쌍꺼풀을 알아보는 것은 여전히 부담스럽다. 상대방이 수술여부를 알아보기 힘든 쌍꺼풀이 성공적인 쌍꺼풀수술이다. 그러기 위해선 흉터가 적고 얼굴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최근에는 회복이 빠르고 자연스러운 라인을 만들어 주는 자연유착법 쌍꺼풀수술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쌍꺼풀 예정선을 따라서 미세한 바늘로 수술하는 것이 자연유착법이다. 미세한 바늘을 이용하면 수술 후에 흉이나 붓기 걱정이 매우 적다. 또한 회복이 빠르기 때문에 주말을 이용한 수술도 가능해서 바쁜 직장인에게도 인기다.

특히 피부를 절개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장점이다. 눈꺼풀의 피부가 얇은 환자도 쌍꺼풀수술을 할 수 있게 되었고 부작용을 걱정하던 환자는 걱정 없이 쌍꺼풀수술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덤으로 절개하지 않는 자연유착법은 자연스러우면서 세련되어 보이는 눈매교정을 할 수 있어서 남성들에게도 선호되고 있는 쌍꺼풀수술법이다.

모든 사람이 자연유착법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피부가 심하게 처지거나 안검하수가 심할 경우에는 다른 쌍꺼풀수술이 권유되고 있다. 자연유착법으로 쌍꺼풀을 만드는 것이 힘들 수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눈의 형태와 피부상태를 쌍꺼풀전문의에게 진단을 받고 자연유착법 수술을 하는 것이 좋다.

청담오라클피부과성형외과 눈성형 전문의 한수형원장은 "자연유착법은 수술 시 절개를 하지 않고 2~4개의 아주 작은 구멍으로 수술을 한다. 흉터가 남지 않는 장점이 있다. 붓기 걱정은 매우 적기 때문에, 일상으로 복귀를 2~3일이면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은 쌍커풀수술법 중 하나"라며 "쌍꺼풀수술이 대중화되면서 쉬운 수술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사람마다 눈의 형태와 피부의 두께가 다르다.
그렇기 때문에 쌍꺼풀수술의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전문의를 찾아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