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스키장들이 잇따라 개장한 가운데 주말 스키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로부터 숙소 혹은 스키장에서 식사나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간편 먹거리가 주목을 받고 있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다른 여행보다 부피가 큰 스키복이나 장비들을 챙기다 보니 짐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간편식과 소용량 간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중 사조해표는 생 허브, 생 후추 등 천연 향신료로 맛을 낸 연어 통살을 담은 프리미엄 연어캔 '연어레시피'를 선보이고 있다. 연어의 맛에 중점을 둔 '연어레시피'는 반찬, 안주로 바로 먹어도 맛있지만 샐러드 등에 활용하면 향긋한 허브향이 더해져 요리의 맛을 한층 높여준다. 컴팩트한 사이즈의 사각캔 형태로 선보여 휴대와 운반 또한 용이하다.
단순한 조리 과정만으로 양질의 한 끼 식사를 준비할 수 있는 스파게티도 있다. 사조해표는 스파게티 면과 소스가 하나로 구성된 '해표 스파게티' 3종을 시판중이다. 스파게티 면과 소스를 따로 끓여 만들던 기존 방식과 달리 라면처럼 끓는 물에 면과 소스를 넣고 일정시간 끓이기만 하면 돼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스파게티 요리를 만들 수 있다.
하루 종일 스키장에서 꽁꽁 언 몸을 녹여줄 매콤한 간편식 국물 떡볶이도 눈길을 끈다. 사조대림은 최근 넉넉한 국물과 떡볶이, 라면사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대림선 국물라볶이'를 출시했다. 국물떡볶이 특성상 숟가락으로 떠먹기 편하도록 작은 크기의 꼬마쌀떡을 넣었다. 또한, 라면 사리를 포함해 추억의 매콤달콤한 라볶이 맛을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무리한 활동으로 다음날 아침이 피곤하다면 간단하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식사대용 토스트를 추천한다. 삼립식품은 간편하고 든든한 식사 대용 토스트인 '프렌치 토스트'를 선보이고 있다. 2.5CM 두께의 두꺼운 사각 식빵에 계란과 우유, 생크림을 섞어 만든 계란 물을 듬뿍 묻힌 것이 특징으로 전자레인지에 30초만 데우면 간편한 한 끼 식사를 완성할 수 있다. 또한 메이플 시럽이 별도로 들어가 있어 기호에 따라 달콤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win5858@fnnews.com 김성원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