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네패스 이병구 회장, ‘경영은 관계다 그래티튜드 경영’ 출간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12.28 17:12

수정 2015.12.28 17:12

관련종목▶

네패스 이병구 회장, ‘경영은 관계다 그래티튜드 경영’ 출간


첨단 웨이퍼레벨패키징(Wafer Level Packaging·WLP) 선도기업 네패스 이병구 회장( 사진)의 기업 성장 비결을 담은 경영서적, ‘경영은 관계다 그래티튜드 경영’가 출간된다.

이 책에는 네패스를 25년간 지속 성장으로 이끈 이병구 회장의 철학과 네패스만의 특유한 문화가 담겼다.

저자인 이 회장은 1990년 국내에서 네패스를 설립한 뒤 미국, 중국, 러시아 등 5개 국에 자회사를 거느린 매출 3000억원대의 글로벌 회사로 성장시켰다.

이 회장은 이 같은 성공의 비결을 ‘직원들이 노래를 부르고, 책을 읽고, 감사 편지를 쓰는 것에서 찾았다.

그는 “오늘과 같은 저성장 시대, 불확실성 시대야말로 이런 역발상처럼 보이는 경영 방법론이 조직 활성화와 기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가장 탁월한 방법” 이라고 말한다.


이런 경영 철학에 맞춰, 네패스는 독특한 기업문화를 자랑한다. 네패스는 동료들과 하루에 3가지 이상 좋은 일을 나누고, 하루 3곡 이상 노래를 부르며, 하루 30분 이상 책을 읽고, 하루 7가지 이상 감사 편지를 쓰는 ‘3·3·7 라이프’ 운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에서 직원들은 마음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고, 이 마음 근육의 강화는 곧 기업의 성과와도 연결됐다.

이 지속 성장을 담은 비결을 담은 이 회장의 저서는 12월 30일 발행된다. ‘경영은관계다 그래티튜드 경영’은 오프라인 및 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네패스는 2015년도에는 월드클래스300 기업으로 선정되어 글로벌 히든 챔피언으로의 가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