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껌이 없다면?'.. 입냄새 즉시 없애주는 식품 6

김주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4.07 16:14

수정 2016.04.07 16:14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아침식사 후 많은 양의 커피를 마시거나 점심으로 마늘과 양파가 가득한 피자를 먹었다면 입냄새에 시달릴 수 밖에 없다. 또한 이러한 음식을 먹지 않았더라도 입 속 세균 때문에 입냄새가 날 수도 있다. 이럴 때는 껌을 씹거나 양치를 하면 가장 좋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입냄새를 없애는 데 도움을 주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미국 건강정보사이트 액티브비트가 입냄새를 빠르게 없애주는 식품 6가지를 소개했다.

◆ 사과 = 사과처럼 씹을 때 소리가 나는 과일이나 채소가 입 속 냄새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사과 속 폴리페놀 성분이 치아, 잇몸, 혀에 있는 냄새를 유발하는 세균을 없애준다.

◆ 차(茶) = 차를 마시면 몸에 수분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입냄새도 없어진다는 사실. 녹차나 허브차에 든 플라보노이드가 입 냄새를 없애는 역할을 한다.

◆ 파슬리 = 민트가 입냄새 제거에 좋은 것처럼 파슬리도 입냄새를 빠르게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마늘을 먹고 나서 파슬리를 씹으면 효과가 매우 좋다고.

◆ 셀러리 = 셀러리, 당근, 피망처럼 수분이 많은 채소를 먹으면 침 분비량이 늘어나고 이로 인해 입 안을 씻어내는 데 도움이 된다.

◆ 커피 = 블랙커피에 해당한다. 또 커피추출물이 입 속 박테리아를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우유나 다른 첨가물이 든 커피는 피하는 것이 좋다.


◆ 물 = 입안이 마르면 입냄새가 나기 더 쉽다. 물을 자주 마시면 침 분비가 촉진되고 입안 청소에도 좋기 때문에 입냄새 제거에 좋다.
또한 입 안에 남아있는 음식물도 제거할 수 있다.

kjy1184@fnnews.com 김주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