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한국폴리텍Ⅵ대학 대구캠퍼스, 베이비부머 재취업 위한 '특수용접' 과정 입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4.11 17:51

수정 2016.04.11 17:51

【 대구=김장욱 기자】 한국폴리텍Ⅵ대학 대구캠퍼스는 11일 국비무료 베이비부머 재취업을 위한 '특수용접' 과정 입교식을 가졌다.

취업을 희망하는 45~62세 베이비부머 세대 20명이 3개월(240시간) 동안 최첨단 교육시설장비를 도입한 산업설비자동학과에서 실무중심의 교육을 받게 된다.

앞으로 이들은 피복아크용접과 GTAW(티그용접), GMAW(탄산가스 아크용접) 등을 교육받게 된다. 수료 후 관련 중소기업에 취업도 알선 받게 된다.

국비무료로 운영되며 훈련생들에게는 월 20만원의 교육수당과 교통비 5만원 및 중식이 제공된다.


허광 학장은 "철저한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본 교육이 새로운 인생 2막 시작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교육 수료후 재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캠퍼스는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디자인 & 사무행정' 과정도 개설, 현재 모집 중이며 오는 20일 개강을 앞두고 있다.


이성구 희망플러스센터 교수는 "베이비부머 및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 중"이라며 "대구캠퍼스의 교육이 인생이모작을 계획하는 분들에게 새로운 일자리의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gimju@f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