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기아차 소형 SUV '니로' 휴양림에서 시승 이벤트
봄 성수기를 맞은 자동차 업계가 다양한 판매 마케팅 활동과 체험 이벤트로 고객 모시기에 나섰다. 개별소비세 인하 영향으로 자동차 판매가 호조를 보이자 캠핑에 관련된 야외 행사 뿐만 아니라 시승행사, 콘서트 등도 진행하며 고객 시선을 사로 잡고 있다.
■"캠핑족에 성능.실용성 선보일 기회"
20일 업계에 따르면 기아차는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친환경 소형 SUV '니로'의 고객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 니로를 직접 체험하는 동시에 춘천숲 자연휴양림으로 1박2일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서울에서 출발해 춘천까지 이어지는 시승코스 동안 연비 콘테스트와 SNS 업로드 미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가족이나 친구, 연인 등과 함께 자연휴양림으로 떠나는 글램핑 여행 일정으로 구성돼 있어 카약 체험, 바비큐 파티, 미니 콘서트도 진행된다.
쌍용차도 가정의 달을 맞아 카라반 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20까지 가까운 쌍용차 전시장을 방문해 응모권을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파주 임진강 카라반 이용권(20가족) △태안 몽산포 카라반 이용권(10가족) △주유상품권 5만원권(20명) △영화예매권 2매(100명) 등을 증정한다.
시트로엥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21일부터 22일까지 경기도 가평 자라섬 오토캠핑장에서 개최되는 코베아 캠핑 페스티벌 '2016 봄 코카프(코베아 캠핑 페스티벌)'를 공식 후원한다.
한불모터터스는 이번 페스티벌에서 캠핑족을 겨냥해 시트로엥의 프리미엄 디젤 MPV 그랜드 C4 피카소와 5인승 모델인 C4피카소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한국GM도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맞아 지난 14~15일 충남 태안군 몽산포 오토캠핑장에서 '제 10회 쉐보레 RV 패밀리 오토캠핑'을 개최했다.
■시승 및 콘서트 등 문화공연도
시승 및 콘서트 등 문화 이벤트도 꾸준히 진행된다.
현대자동차는 다음달 11일 열리는 '현대 드라이빙 클래스-아빠 & 딸 드라이빙 투어'의 부녀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참가 신청을 통해 선정된 아빠와 딸 80명을 초청해 다음달 11일에 경기 하남 미사리 조정경기장에서 이번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사고 발생시 대처 교육, 기본 주행 방법, 안전 운전 및 주차 방법 등 운전 이론 교육을 이수한 후, 미사리 조정 경기장부터 경기도 양평까지 딸이 운전해 아빠와 교외 드라이브를 하게 된다.
아우디 코리아는 '아우디 라운지 by 블루노트'의 네 번째 공연을 오는 23일 서울 강남구 논현로 클럽 옥타곤에서 개최한다. 아우디 코리아는 지난 2014년 유니버설 뮤직의 세계적인 재즈 레이블 '블루노트'와 협약을 맺고 '아우디 라운지 by 블루노트'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네번째 공연에서는 실력파 피아니스트이자 보컬리스트인 캔디스 스프링스와 DJ 소울스케이프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GM은 쉐보레 20~21일 강남 코엑스 SM타운 광장에 올 뉴 말리부 타운을 세우고, 고객 초청 행사를 연다. 쉐보레는 이번 행사에 신형 말리부의 사전계약 고객과 일반 고객 및 동반인을 포함 400여명을 초청했다.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이일섭 전무는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올 뉴 말리부의 우수한 상품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이를 통해 시장 반응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포츠마케팅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현대차는 국내 최대 도심 모터스포츠 축제인 '더 브릴리언트 모터페스티벌'을 21~22일 인천 송도 국제업무지구 일대에서 개최한다. 국내 유일의 도심 서킷 레이싱 대회(KSF)를 비롯 콘셉트카 전시 및 모형카 대회,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등이 진행된다.
렉서스 브랜드는 오는 23~29일 대명 비발디파크에서 열리는 국제 승마대회 '메이 온 어 호스(May on a Horse)'에 하이브리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뉴 제너레이션 RX450h'를 협찬한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