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풀무원, 튀기지 않은 저칼로리 면 '자연은맛있다 여름 메밀면' 2종 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5.26 11:03

수정 2016.05.26 11:03

관련종목▶

풀무원, 튀기지 않은 저칼로리 면 '자연은맛있다 여름 메밀면' 2종 출시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여름을 겨냥해 라면시장에도 칼로리 낮은 라면들이 선을 보이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풀무원 생라면 브랜드 '자연은맛있다'가 '메밀 막국수'와 '가쓰오 메밀 냉소바' 등 메밀면 2종을 출시했다.

자연은맛있다 여름 메밀면 2종은 시중 메밀라면 중 메밀함량 최고 수준인 10%의 메밀을 함유, 메밀 특유의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메밀은 열을 식히고 땀을 배출해 내는 효능이 탁월해 여름철 자주 쓰이는 식재다.

자연은맛있다 여름 메밀면은 메밀 고유의 향과 맛을 담아 전문점에서 맛보던 막국수, 소바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튀기지 않은 면 덕분에 칼로리가 385㎉ 수준으로 다이어트의 계절인 여름에 제격인 저칼로리 라면이다.


풀무원식품 장지연 제품 담당자는 "무더워지는 여름, 칼로리가 낮은 라면이 대세로 떠오를 것으로 예상한다"며 "건강을 생각해 튀기지 않은 면과 다양한 제철재료를 활용한 라면으로 꾸준히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확보해 온 풀무원은 바람에 말린 메밀면 제품으로 여름철 라면 시장에서도 확고한 소비층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