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롯데百, 초등학생 고학년 대상 선상학교 참가 모집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5.29 12:05

수정 2016.05.29 12:05

롯데백화점은 환경재단과 연계해 진행하는 ‘어린이 선상학교’ 참가 인원을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환경재단이 2005년부터 매년 주관하고 있는 선상 프로그램 '피스앤그린보트' 내에서 ‘어린이 선상학교’라는 테마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하는 어린이들은 배를 타고 중국, 일본 등을 여행하며 동아시아의 역사와 문화 및 환경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배울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크루즈 참가비 및 기항지 투어비를 전액 지원한다.

‘어린이 선상학교’에 참가하고 싶은 고객은 이달 27일부터 6월12일까지 롯데백화점 및 환경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까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 시 ‘내가 지구를 사랑하는 방법’ 혹은 ‘나의 특별한 봉사활동 경험’에 대한 에세이를 제출하면 된다. 롯데백화점은 총 30명의 어린이를 선정해 6월17일(금), 롯데백화점 및 환경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어린이 선상학교’의 일정은 7월30일(토)부터 8월7일(일)까지 진행된다. 참가하는 어린이들은 중국 상해에서 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 및 루쉰공원을 방문하고, 일본 나가사키에서 일제강점기 많은 조선인들이 강제 노역으로 죽어간 하시마섬을 방문한다.
오키나와에서는 세계 2번째 규모인 츄라우미수족관을 방문하고, 후쿠오카에서는 풍력발전소, 태양광발전소와 에너지파크를 방문해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rainman@fnnews.com 김경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