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주가 장기하, 맥주 제작 참여
"마시자 한잔의 'ㅋ'" CM송 화제
10일 '더부스' 직영 매장 판매
"마시자 한잔의 'ㅋ'" CM송 화제
10일 '더부스' 직영 매장 판매
데뷔 8주년을 맞은 장기하와 얼굴들이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해 수제 맥주 'ㅋ'를 선보인다.
소속사 두루두루amc는 약 2년 만에 정규 4집을 발표하는 장기하와 얼굴들(이하 장얼)이 공식 SNS와 유투브 등을 통해 오는 10일 출시되는 장얼 수제 맥주 'ㅋ'의 CM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공개된 영상은 장얼 멤버들이 수제 맥주 양조업체인 더부스 브루잉과 함께 만든 장얼 맥주를 시원하게 들이키는 모습이 담겨있다.
맥주 광고 영상과 함께 해시태그된 '그러게 왜 그랬어'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트랙의 제목. 음악팬들의 새앨범에 대한 호기심도 증폭시키고 있다.
탁월한 개성과 공감도 높은 음악으로 가요계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한 장얼은 이번 수제 맥주 출시라는 전무후무한 프로모션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는 10일 런칭 예정인 'ㅋ' 수제 맥주는 평소 애주가로 소문난 장얼이 직접 제작에 참여했다. 감귤, 망고 등 열대과일의 향이 한꺼번에 터지는 세션 IPA 맥주로, 무대 위에서 폭발하는 에너지로 관객들을 사로잡는 장얼의 느낌을 살렸다.
장얼과 함께 'ㅋ' 수제 맥주를 제작한 더부스는 실험적인 맥주를 만들며 '맥주의 신선함'을 전달하는 것을 모토로 하는 수제 맥주 제조사다. 2013년 경리단의 작은 펍에서 시작해 현재 세계적인 브랜드들과 협력하는 등 빠르게 성장했다. 올 하반기에는 미국 현지 브루어리를 가동하는 등 해외 진출을 앞두고 있다.
'ㅋ' 수제 맥주는 오는 10일부터 '더부스' 직영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4집 앨범 발매 이후 팬들과의 첫 만남으로 오는 18~19일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열리는 '레인보우 아일랜드 뮤직&캠핑 2016'의 장얼 부스에서도 'ㅋ' 수제 맥주를 만날 수 있다.
장얼의 정규 4집 앨범 '내 사랑에 노련한 사람이 어딨나요'는 오는 16일 발매된다.
dalee@fnnews.com 이다해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