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경기관광공사, '8대 관광 브랜드' 상품 개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7.26 11:22

수정 2016.07.26 11:22

경기관광공사는 올해 '중국인 한국관광의 해'와 연계한 경기도 8대 관광 브랜드 상품을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관광 브랜드 상품은 경기도의 사계절 아름다움을 담은 체험 상품으로, 후아닝 경기도(봄꽃), 여름 워터파크(Super Cool), 다채로운 경기도(가을 단풍), 스키장(Super Ski) 상품 등이다.

이 가운데 여름 워터파크 상품은 대만시장을 대상으로 20여건 개발됐으며, 하반기 가을과 겨울 상품을 출시해 홍콩과 대만을 중심으로 4만여명의 관광객을 경기도로 유치할 예정이다.

또 한류를 테마로 개발된 '런닝맨 경기도' 상품은 홍콩에서 큰 인기를 끈 런닝맨 프로그램을 통해 멤버들이 방문한 경기도 지역을 중심으로 경기도 관광지 스탬프 투어 상품이 출시됐다.

이어 중화권 전역에서 인기가 높은 '태양의 후예' 드라마의 주 무대가 된 파주 캠프그리브스를 중심으로 성남 달콤커피, 파주 프로방스 등의 일정을 담은 상품도 개발했다.


이와 더불어 경기관광공사는 하반기 중화권 시장 마케팅 강화를 위해 중국 현지 잠재 관광객들 유치에 나설 계획이며, 8월 남경·항주 세일즈콜을 시작으로 9월 선전(광동성)·충칭 경기도 민관 연합 로드쇼, 11월 타이베이 및 상하이 박람회 등에 참가 예정이다.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동남아 관광시장을 대상으로는 기후적 영향으로 동남아 여행객들이 평소 접하기 힘든 '눈'을 활용한 겨울상품을 집중 홍보한다.

겨울철 성수기 체류형 '슈퍼 스키' 상품은 12월 집중 모객 할 계획이며, 필리핀 및 싱가포르 현지 여행사와 함께 경기도 1박 3개 관광지 코스 상품 등을 개발 홍보한다.


최근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일본시장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는 대형 관광박람회인 투어리즘엑스포재팬 경기도 홍보관 운영(9월), 중부 나고야 지역 대상 관광활성화 캠페인, 지방출발 패키지 상품 개발, 학생단체 유치 등 다각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이밖에 관광산업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른 MICE(Meeting, Incentives, Convention, Exhibition) 관광객 유치를 위해 9월 CIBTM(중국 대형 마이스 박람회, 베이징) 에 참가해 2017년 예정된 미건의료기 직원들의 경기도 방문을 구체화 시킨다는 계획이다.


경기관광공사 홍승표 사장은 "해외관광객들이 경기도에 오면 다른 지역에서 볼 수 없는 한국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