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DGIST, 中 칭화대와 학생 교류 프로그램 실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7.27 11:05

수정 2016.07.27 11:05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이하 DGIST)은 이노베이션경영 프로그램이 중국 칭화대 경제경영대학원과 중국의 창업 사례를 배우고 기업혁신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학생 교류 프로그램인 '서머 이노베이션 스쿨'(Summer Innovation School)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DGIST 이노베이션경영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은 이노베이션경영 교육 및 연구를 통한 학생들의 해외시장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네트워크 능력을 육성하기 위해 칭화대와 함께 학생 교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 프로그램에서 선발된 학생 2명은 내달 31일까지 5주간 칭화대 스타트업 인큐베이터인 엑스-랩(X-Lab)의 창업 교육 시스템을 통해 중국 현지 창업과 한국 기업의 진출 방안에 대해 교육 및 연구하고, 칭화대 경영경제대학원에서 개최하는 국제컨퍼런스에 참가, 중국의 창업 및 기업혁신을 체험한다.

또 미용산업의 현지 유통 및 마케팅 방안 조사, 퍼스널 모빌리티 개발 현황 조사 등 개인별 미션도 진행해 해외시장 진출 및 벤처창업을 활성화할 방안에 대한 연구를 수행한다.

칭화대에서 학생 교류 프로그램으로 선발된 중국 학생 2명 역시 오는 11월 DGIST를 방문, 5주간 머무르며 이노베이션경영 관련 공동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공래 프로그램 책임교수는 "신흥 벤처 강국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의 산업 현장을 살펴보며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시장 조사를 펼치는 활동은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어지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DGIST와 칭화대가 활발하게 협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의 기획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