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병원

한국병원홍보협회, 9월 23일 '제8기 홍보마케팅 전문가 과정' 개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8.22 15:47

수정 2016.08.22 15:47

한국병원홍보협회는 오는 9월 23일 '제8기 홍보마케팅 전문가 과정'을 연세암병원 지하 3층 서암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시대, 홍보맨 업그레이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교육은 최근 그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위기관리 방법을 사례를 통해 알아본다. 또 현명한 언론 응대 방법, 홍보 마케터가 알아야 할 법률, SNS 홍보 마케팅 전략 등 스마트 시대를 주도할 수 있는 효과적이면서도 가장 최신의 병원 홍보마케팅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그동안 한국병원홍보협회와 질병관리본부가 진행해 온 '의료기관-질병관리본부 위기소통 네트워크 구축 사업'에 대한 시범 사업 결과 및 향후 계획도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홍보마케팅 전문가 과정은 △홍보마케팅 개론 △언론/온라인홍보 △실무능력 업그레이드 △베테랑 선배의 노하우 등 모두 4부에 걸쳐 진행된다.


제1부에서는 △무엇을 홍보할 것인가(삼성서울병원 커뮤니케이션팀 조홍석 팀장) △홍보는 생존이다(가천대학교 길병원 홍보팀 이미정 팀장, 연세대학교의료원 홍보팀 류성 파트장) △법대로 합시다(분당서울대병원 권용일 고문변호사)에 대한 강의가 이어진다.

제2부에서는 언론/온라인 홍보를 테마로 △기자가 전하는 언론활용법(SBS 사회부 김지성 기자) △홈페이지 제작 트렌트((주)와일리 이성주 대표) △뉴미디어와 SNS 홍보마케팅 전략(코메디닷컴 이성주 대표) 등을 주제로 다룬다.

실무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제3부는 △한국병원홍보협회-질병관리본부, 위기소통 네트워크 구축(질병관리본부 박기수 위기소통담당관) △병원 홍보 디자인 어떻게 할 것인가(고려대학교의료원 홍보팀 최정민 파트장) △뉴마케팅 시대의 진화된 고객 인사이팅 전략(브랜드마케팅연구소 박재현 대표) 등의 강의로 구성된다.

제4부는 자유토론 형식으로 보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실무자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함께 공유할 계획이다.


협회 조성준 회장(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홍보팀장)은 "이번 교육 과정은 최신의 홍보 트렌드를 공유하고 실무에서 활용 가능한 알찬 강의들로 구성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pompom@fnnews.com 정명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