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헬스 레저

한화리조트의 '럭셔리한 변신'

조용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9.07 17:57

수정 2016.09.07 17:57

관련종목▶

거제 푸르른 앞바다엔 고품격 마리나리조트
천년고도 경주 객실은 스칸디나비아 스타일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거제 조감도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거제 조감도

제이드가든
제이드가든

38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레저.서비스 기업인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이하 한화리조트)가 고객의 니즈 및 레저 시장의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리조트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고급화 전략을 구현한 명품화 브랜드로 화려한 변신을 꾀하며 고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화리조트는 지난 2011년 강원도 설악 본관을 시작으로 대천, 해운대, 산정호수, 용인 등에 새로운 콘셉트를 도입한 리모델링을 통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국내 리조트 시장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에는 경남 거제시 11만5500㎡ 부지에 연면적 8만9100㎡ 규모로 총사업비 2000억원 이상을 투자해 465실의 고급 해양 마리나 리조트 단지를 2018년 7월 오픈을 목표로 조성 중이다. 거제리조트는 기존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위해 뉴브랜드를 도입해 프리미엄 객실 100여실을 배치하고 고품격 휴식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전 객실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하며, 프라이빗 몽돌 해변, 실내외 수영장, 최상층 엣지리스풀과 고품격 스파시설, 거제지역 최대 규모의 컨벤션센터 등 다양한 고급시설이 갖춰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전용 마리나 시설을 갖춰 주변 관광지까지 원스톱으로 요트 투어가 가능하다.

한화리조트 경주 스위트 객실
한화리조트 경주 스위트 객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

이에 앞서 한화리조트 경주가 객실 고급화 및 평형 확대를 통한 신규 객실 타입을 선보이며 상품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
한화리조트는 현재까지 운영해오던 패밀리·로열 객실 타입 외 새로운 스위트 객실을 도입했다. 이번에 도입한 스위트 객실의 콘셉트는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확장형 거실 레이아웃으로 보문호의 청량하고 맑은 이미지를 적용한 포인트 컬러와 전통 창호의 기하학적인 살문양을 재해석해 북유럽 감각의 패턴으로 디자인했다. 또한 즐거운 피크닉 분위기의 가구와 마감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2베이-2배스(2bay-2bath)' 구조로 고객의 이용 편의 및 선호도가 높은 타입으로 꾸며졌다.

현재 분양 중인 경주 스위트 상품은 오는 12월 크리스마스 시즌부터 이용 가능하며, 2018년 새롭게 선보이는 뉴브랜드 리조트인 거제 해양형 리조트와도 연계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한화리조트의 분양면적 103㎡로는 최초로 영유아 동반가족에 인지도가 높은 캐릭터 객실을 일부 도입했다. 뿐만 아니라 한화리조트는 경주의 스위트 객실을 시작으로 대천, 휘닉스파크, 백암, 설악 등 기존 사업장으로 확대해 회원들의 선택을 다양화하고 혜택을 강화할 예정이다.

문석 한화리조트 대표는 "38년 리조트 운영의 노하우를 총동원해 기존 콘셉트를 넘어서는 새로운 사업모델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일자리 창출을 통한 리조트 인근의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역과 상생하는 레저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한화리조트는 경주 스위트 객실 론칭을 기념해 유아 및 초등학생 자녀를 둔 30대 이상의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스위트 퀸' 품평단 모집을 실시한다. 리조트 이용 경험이 있는 파워블로거, 육아카페 회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온라인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당첨자 전원에게는 객실 및 식사가 무료로 제공되며, 스프링돔 이용권과 기념품,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8일부터 20일까지 한화리조트 블로그나 페이스북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당첨자는 오는 26일 한화리조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품평단으로 선정된 고객들은 한화리조트 경주를 방문해 쇼룸 투어 및 품평회에 참석한 후 SNS 계정에 후기를 작성하면 된다.

한화리조트는 1979년 국내 최초 콘도미니엄 건설을 통해 레저.서비스 사업에 첫발을 내디딘 이후 국내 12곳과 해외 1곳, 총 5000실 이상의 객실을 갖춘 국내 최고의 리조트 자리를 지키고 있다.
리조트 회원이 되면 전국의 한화리조트를 회원가로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국내 최대 규모의 온천 테마파크인 설악 워터피아와 경주 스프링돔, 아쿠아플라넷(제주, 여수, 일산, 63), 제이드가든 수목원, 로얄새들 승마장, 수영장, 눈썰매장 등 한화리조트의 다양한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이 밖에도 한화리조트는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발하게 운영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한국마케팅협회에서 발표한 '2016 대한민국 공감 받는 브랜드'에서 리조트산업 1위를 차지했으며,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평가해 발표하는 '2016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에서 2년 연속 콘도.리조트산업 1위의 영광을 안은 바 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