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자녀가 팀을 이루어 가상기업을 설립하고, 캠핑과 연관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면서 기업가적 과정을 경험해 보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이번 캠프에는 서울지역 학생과 학부모 83명이 참석했으며 역사 속 위인들의 삶에서 기업가정신을 발견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시작으로 팀빌딩을 위한 '마시멜로 챌린지'와 재단에서 직접 개발한'미션! 기업가정신'보드게임 체험 시간을 가졌다.
'미션! 기업가정신' 보드게임은 뜨거운 열정, 끝없는 도전, 미래의 창조, 위대한 혁신, 함께 가는 사회적 책임 등 다섯가지 기업가정신으로 구성되어 팀원간 협동을 기반으로 재미있게 기업가정신을 경험할 수 있어 참가자들의 주목을 끌었다. 행복한 기업가정신 가족캠프의 핵심 프로그램은 '생활 속 불편함에서 창업 아이디어 발굴하기'이다. 이번 캠프에서는 난지 캠핑장의 장소적 특성에 걸맞게 레저 활동이나 캠핑요리 과정에서 발견할 수 있는 개선사항과 이것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찾아낸 창업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다른 참가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프레젠테이션까지 모두 참자가들의 주도로 이루어졌다.
한편 '2016 행복한 기업가정신 가족캠프'는 올해 모두 15차례 개최되며, 대전, 수원, 남이섬, 서울 등에서 추가로 열릴 예정이다. 캠프일정 확인 및 참가 신청은 '2016 행복한 기업가정신 가족캠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