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창업

40년 전통의 치킨전문점 ‘털보닭집’ 가맹사업 개시.. 창업문의 UP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10.05 11:05

수정 2016.10.05 11:05

40년 전통의 치킨전문점 ‘털보닭집’ 가맹사업 개시.. 창업문의 UP

브랜드 가치 지키기 위해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 전국 어디에 창업을 해도 성공확률 높아

1976년 개업이래40년 동안 서울 봉천동에서 큰 사랑을 받아 온 치킨전문점 ‘털보닭집’ 이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에 나서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오랜 기간 창업 관련 문의가 이어져 온 것이 가맹사업의 결정적인 계기가 됐다고 본사 측은 전했다.

실제로 많은 예비창업자들은 ‘털보닭집’에 대한 매우 높은 신뢰를 보이고 있다. 오랜 전통으로 인한 높은 브랜드 가치에 검증된 수익성까지 투자가치가 매우 높다는 것이 예비창업자들의 생각이다. 가맹사업 본격 개시 3개월여 만에 5호점을 돌파할 만큼 예비창업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 하다.


또한 본사에서는 포지션 매장으로 선착순 10호점에 한해 가맹비, 교육비, 로열티 전액면제와 더불어 무이자 창업대출 지원의 특전을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창업에 희망하는 분들에게는 매우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다.

‘털보닭집’은 전국 어디에서나 브랜드 특유의 강점을 살릴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전문화했다. 100% 국내산 신선육과 천연재료를 활용한40년 비법소스의 맛과 정직한 품질로 오랜 기간 사랑을 받아 온 것이 브랜드의 특징이다. 또한 가마솥에 튀겨내 치킨의 내부까지 고르게 익혀주어 바삭하면서도 육즙이 살아 있도록 조리하는 레시피는 ‘털보닭집’의 성공포인트이다.

가맹점 개설 시 이러한 브랜드 특징 및 성공포인트를 쉽게 재현할 수 있다. HACCP 인증을 받은 육계공장으로부터 공급되는 국내산 신선육을 비롯한 모든 소스와 식재료를 원팩화하여 매일 안정적으로 가맹점에 공급하며, 본사 전문가들을 통한 조리교육, 지속적인 매장관리로 누구나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창업비용에 관한 부분도 눈 여겨 봐야 한다.
소자본으로도 부담 없이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창업비용의 거품을 제거했고, 상권 및 매장 특성 별로 맞춤형 창업이 가능하도록 하여 매장 수익성을 높였다. 현재 치킨창업 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는 이유이다.


치킨창업 프랜차이즈 ‘털보닭집’의 관계자는 “40년 성공 노하우와 독창적인 치킨의 맛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면서, “현재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데, 브랜드 가치를 지키기 위해 신중하게 가맹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모든 가맹점이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ssyoo@fnnews.com 유성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