훤칠하고 도톰한 이마는 첫인상에서 호기심을 유발하며, 인품과 인격이 드러나는 곳이다. 특히 재물 복이 들어오는 큰 대문이라고 알려지기도 했다.일반적으로 연예인 가운데 배우 김태희, 송지효, 장동건처럼 훤칠하고 도톰하면서 살집이 있는 이마를 으뜸으로 본다.반대로 꺼진 이마는 미관상 나이들어 보이게 하고 신뢰감을 낮게 만들며, 여자의 경우는 결혼 생활이 완만하지 못하고 남편 복이 부족하다고 여겨진다.이마가 꺼지는 후천적인 원인으로는 노화에 따라 지방이 줄어든 경우, 평소 얼굴을 자주 찡그리는 습관, 무리한 다이어트, 과도한 스트레스 등을 꼽을 수 있다.
건강한 생활습관과 꾸준한 마사지를 통해 ‘재물 복 부르는 이마 교정’을 스스로 하는 게 중요하다.강남피부관리실 강인숙에스테틱 강인숙 원장은 꺼진 이마를 살려주는 재물 복 부르는 마사지 법을 공개했다.
step 1. 이마 정중앙 살리기① 앞 이마뼈(이마와 머리카락 경계선) 부분을 반 주먹으로 쥔 채 손가락 두 번째 마디를 이용해 지그재그로 깊게 이완시킨다.② 뒤통수 뼈(목과 뒤통수 머리카락 경계선) 부분을 손가락 두 번째 마디를 이용해 위, 아래, 좌우로 이완시킨다.③ 반 주먹을 쥔 채 전체 손가락 두 번째 마디를 이용해 이마 전체를 위, 아래, 좌우로 꼼꼼히 문질러 이완시킨다.* 몸의 등 뒤 기립근(척추옆 양쪽으로 긴 근육)의 긴장도가 없어야 볼륨이 살아난다.④ 바로 누워 브래지어 라인에 원통(신문을 말아서 원통을 만들거나 긴 베개 수건을 말아 사용해도 된다)을 넣고 5분 이상 복식호흡과 함께 아침, 저녁 3회 이상 스트레칭하면 기립근이 좋아진다.⑤ 바로 누워 어깨넓이로 다리를 벌린 뒤 오른쪽 다리를 왼쪽으로 완전히 넘겨 고개는 반대 방향을 보게 하고 왼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20회 정도 진행한다.step 2. 이마 양쪽 살리기몸의 어깨라인의 균형이 맞아야 양쪽 이마가 살아난다.① 양손을 뒤로 넘겨 깍지를 낀 채 손바닥이 땅을 볼 수 있게 한 후 가슴을 펴고 위쪽으로 올려 10초 이상 스트레칭 한다.② 양손을 앞에서 깍지를 낀 채 손바닥이 바닥에 닿게 하여 10초 이상 스트레칭 한다.step 3. 윤택한 양미간 만들기목의 좌우 균형이 맞아야 양미간이 윤택해진다.
① 뒤통수 뼈 부분, 딱딱한 두상이 만져지는 부위에 종지, 링, 스톤 등의 도구를 대고 고개를 상하 좌우로 돌려주면 목 균형에 도움이 된다.② 고개를 오른쪽으로 최대한 당긴 후 오른손으로 귀밑을 잡고 10초 이상 스트레칭한다.
5회 이상 반복하며 반대 방향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 한다./kimsj@fnnews.com 김선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