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당구장 ‘존케이지 빌리어즈’, IT기술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기획력으로 브랜드 경쟁력 UP
‘당구장은 옛날 아이템’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다면, 시대 착오적이다. 당구장 붐이 일면서 인기 창업아이템으로 다시 떠오르고 있고, 최근에는 디지털화 되면서 그 위상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현재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곳은 디지털당구장 ‘존케이지 빌리어즈’다. 당구장은 뿌연 담배연기와 낡은 장비 등으로 비위생적이고 영세한 분위기를 오랫동안 유지해왔다. 그런데 시대가 변하면서 좀 더 쾌적하고 편안한 공간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형태가 ‘존케이지 빌리어즈’다. 당구장의 기본 운영방식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와 개선된 환경, 추가적인 상품구성 등을 내세워 고객들의 큰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
좀 더 깔끔하고 쾌적한 매장에서 게임을 즐기고자 싶어하는 사람들. 즐거운 공간에서 포켓볼을 하고 싶어하는 여성들을 위해 카페와 같은 세련된 인테리어와 편리한 디지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혁신적이나 낯설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IT기술력과 마케팅, 기획력을 기반으로 경쟁력 강화에 성공했는데, IT솔루션 베틀큐 솔루션이 돋보인다. 개인 전적 관리부터 매칭, 게임, 영상녹화, 온라인 예약 및 레슨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오프라인으로는 한계가 있었던 부분까지도 디지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해결해줌으로써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가맹점 창업 시 모델 선택이 가능하다. 금연 당구장으로 매장 개설이 가능하고, 흡연을 할 수 있는 당구장을 원할 경우에는 관련 형태로 시작할 수 있다. 참고로 금연 당구장에는 흡연 부스가 따로 설치된다.
참고로 ‘존케이지 빌리어즈 경기대점’의 경우 금연 당구장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담배 냄새가 싫어 방문을 꺼려하던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고, 여성들 역시 쾌적한 공간으로 인해 많이 찾는다.
가맹점주도 이러한 부분에 큰 만족을 한다. 당구장은 분명 메리트가 있는 사업이지만, 매장이 뿌옇게 될 정도로 담배를 많이 피기 때문에 건강 부분이 걱정이 됐다. 하지만 금연 당구장이라서 이러한 걱정을 쉽게 해결할 수 있었다.
‘존케이지 빌리어즈’의 관계자는 “현재 프로모션으로 5호점까지 가맹비 50% 할인 이벤트와 연예인 오픈이벤트 및 오픈기념 당구대회 상금 300만원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자본금 부족한 창업자들을 위해 제 1금융권 최대 3,000만원 무이자 대출을 지원하고 있다. 따라서 비교적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onnews@fnnews.com 온라인편집부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