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헬스 레저

엠블호텔 고양, 겨울 식재료로 만든 ‘雪花’ 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1.03 14:11

수정 2017.01.03 14:11

엠블호텔 고양이 제 60회 국가공인 중식조리기능장에 최연소 셰프로 이름을 올린 홍신석 셰프의 젊은 감각이 돋보이는 중식 요리를 선보인다.

랍스타 살, 특제 마늘소스, 판젤라틴으로 만든 '설화 스노우 볼 냉채'
랍스타 살, 특제 마늘소스, 판젤라틴으로 만든 '설화 스노우 볼 냉채'

엠블호텔 고양의 중식당 ‘죽림’은 홍신석 셰프가 메뉴 개발에 함께 참여한 요리로 구성한 ‘설화(雪花)’ 프로모션을 오는 2월 28일까지 진행한다.

‘설화’는 겨울 눈꽃 송이를 테마로 한 중식 코스 요리로 전복, 겨울 배추, 가리비, 도가니 등 싱싱한 겨울 식재료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깔끔한 중식을 즐길 수 있는 A코스와 원기회복에 좋은 메뉴로 구성된 B코스 두 가지로 구성됐다.

A코스는 설화 스노우 볼 냉채, 수제 밤 크림 스프, 건새우 배추찜을 곁들인 중식 전복찜, 어향 석화 튀김, 두치 소스로 볶은 안심 찹 스테이크, 식사, 섭산삼(10만원/부가세 포함), B코스는 설화 스노우 볼 냉채, 사천식 누룽지탕, 중식 살구 소스를 얹은 가리비 찜, 죽림 특제 소스로 볶은 도가니 요리, 불도장, 식사, 섭산삼(12만원/부가세 포함)을 제공한다.



다양한 요리 중 두 코스의 첫 시작을 여는 애피타이저 ‘설화 스노우 볼 냉채’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하얀 눈밭을 표현한 라이스페이퍼 위에, 투명한 눈송이를 연상케 하는 랍스타 젤리 볼을 가지런히 올렸다. 랍스타 젤리 볼은 젤라틴 속에 랍스타 살과 죽림 특제 마늘소스를 넣어 만들었다. 랍스타의 쫄깃한 맛을 그대로 살려낸 질감이 일품이다.

홍신석 셰프가 최연소 합격자 타이틀을 거머쥔 제 60회 중식조리기능장은 국가공인 조리사 자격증 중 가장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시험으로서, 전국 640명 중 단 19명만이 합격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지난해 12월 경기도 최초 5성 호텔로 선정된 엠블호텔 고양은 ‘경기도 5성 호텔 1호 선정’을 기념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