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어드바이저 시장에서 연일 화제가 되는 서비스가 있다. ‘라씨’이다.
‘라씨’는 기존 ‘올라 with RASSI’로 제공되던 서비스로, 1월 11일 핵심 엔지 영역의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더욱 고도화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로 거듭났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로보 포트폴리오 서비스까지 추가되면서, 단순한 종목추천 서비스 외에도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만족스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라씨는 로직과 전략들은 특화된 알고리즘과 딥러닝방식의 고도화로 기존의 로보어드바이저나 시장에 유통되는 종목추천 시스템/급등주 발굴기 등의 성과를 훨씬 뛰어 넘었다.
특히 라씨는 수익률과 적중률 두마리 토끼를 잡는 서비스로 성과 부분에서의 호평은 물론, 안정적인 투자정보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라씨는 디에스케이 +179%, 엠젠 +114%, 프리엠스 +77%, 청담러닝 +73%, 동국알앤에스 +74%, 나노캠텍 +72% 등의 급등주의 매매 타이밍을 정확하게 포착했다.
“라씨” 앱 설치하기>>>
또는 구글플레이에서 ‘라씨’를 검색
라씨는 이러한 급등주 포착의 성과뿐 아니라, 적중률에서도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대부분의 로직이 70% 이상의 적중률을 보이고 있으며, 제공 로직 중 하나인 스윙노다지(L2)의 경우 최근 1달간의 수익률은 88%, 적중률은 87.5%를 보였다.
이러한 로직들의 모든 성과는 누구나 무료로 앱만 다운로드 받으면 쉽게 확인을 할 수 있다.
특히 라씨는 모든 로직별 성과를 100% 공개함은 물론, 매매내역까지 공개하여 그 신뢰를 더하고 있다.
라씨의 다운로드는 구글플레이에서 “올라” 또는 “라씨”를 검색하면 누구나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라씨” 앱 설치하기>>>
또는 구글플레이에서 ‘라씨’를 검색
또한 라씨에서는 전종목에 대한 “올라 매매신호”와 종목 관리 포트폴리오인 “포켓”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사용자는 포켓에 간단한 종목 추가를 통해 스톡벨(종목이벤트알림:시세, 수급, 일정, 공시 등)과 종목에 대한 매매신호를 실시간 푸시로 모두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고 한다.
최근 라씨의 사용자 포켓 등록 인기종목은 녹십자랩셀, 흥아해운, 이구산업, 이트론, 광림 등이 있다.
fnRASSI@fnnews.com fnRASSI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