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귀신의 집부터 아이스링크까지... 알바몬 추천 여름철 이색 알바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7.07 09:01

수정 2017.07.07 09:01

/사진=알바몬
/사진=알바몬

본격적인 여름방학 시작과 함께 막바지 여름 알바를 구하려는 대학생들의 열기가 뜨겁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은 30도를 웃도는 여름철에 해볼만한 시원한 아르바이트를 찾아 7일 소개한다.

■등골 서늘한 아르바이트를 원한다면? 공포체험 알바
강한 담력을 가지고 있다면 놀이동산 귀신의 집, 이색 공포체험관 등에서 근무하는 공포체험 아르바이트에 주목해 보자.

해당 아르바이트는 공포체험관 카운터에서 손님을 응대하는 스텝과 공포체험관에서 귀신 분장을 하고 공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내부 귀신 연기자로 구분된다. 이외에도 연기력과 담력이 있는 지원자라면 매장 밖 손님을 상대로 귀신 가면을 쓰고 퍼포먼스를 진행하는 외부 귀신 연기자 알바에도 지원할 수 있다. 최근 공포체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롯데월드 등 테마파크는 물론, 유명 관광지 내 공포체험 아르바이트 모집까지 다양한 공포체험 알바 공고를 수시로 알바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스링크, 냉동창고… 뼛속까지 시원한 냉동 아르바이트!
냉동창고, 아이스링크 등에서 근무하는 뼛속까지 시원한 알바도 있다. 먼저 냉동창고 아르바이트의 경우 상온과 냉동창고를 오가며 취급 물품 분류, 재고 관리, 물품 포장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취급 품목은 최근 수요가 많아진 편의점 냉동식품부터 식자재, 유제품까지 다양하다. 근무지역은 전국 물류센터 내 냉동창고 등으로 다양한 편이다. 이외에도 알바몬에서는 4도 온도에서 얼음 생산, 포장 업무를 수행하는 알바생 모집 공고 등 냉동 관련 알바 채용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아이스링크장의 경우 청소와 스케이트 대여 업무 등을 전담하는 알바생을 모집한다. 또 스케이트 능숙자들의 경우 아이스링크장에서 직접 스케이트를 타며 근무하는 안전요원 알바에도 도전할 수 있다.

■이색카페에서 시원하게 일하자! ‘방탈출 카페’ 아르바이트
반복되는 카페 아르바이트 업무에 실증을 느낀다면, 쾌적하고 시원한 환경에서 근무하며 색다른 재미도 느낄 수 있는 방탈출 카페 아르바이트를 추천한다. 방탈출 카페 아르바이트의 경우 고객응대, 서빙, 음료 제조 등 기본적인 카페 업무와 함께 방탈출 게임 방법 설명, 방 정리 및 기본 세팅 등 이색 업무가 함께 주어진다.
또 상황실에서 방별 상황을 모니터링 하며 필요할 경우 힌트를 제공하기도 해 근무를 하며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홍대, 강남 등 주요 번화가에서 새로운 놀이문화로 각광받은 방탈출 카페는 최근 이용 고객 증가와 함께 송도, 천안, 노원 등 다양한 지역에서 새로운 지점을 오픈해 알바생을 모집하고 있다.
근무시간, 급여 등 자세한 사항이 명시된 방탈출 카페 채용공고는 알바몬 검색창에서 ‘방탈출’ 키워드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