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야채수 전문기업 ㈜참든건강과학은 다이어트와 수분 보충에 탁월한 우엉즙을 8월 23일까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 한다고 7일 밝혔다. 구매자에 한해 야채수 등 8900원 상당의 야채즙을 추가로 증정한다.
우엉즙 ‘우엉 바르게 담아’는 100% 상주 유기농 우엉만 엄선해 영양소를 파괴하지 않는 참든건강과학의 저온 살균공법으로 추출해 낸 진액 음료다. 우엉에는 ‘리그닌’이라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혈관 속 지방을 씻어 주는 역할을 하며 비만 예방에 효과적이고, 또한 얼굴이 붓는 것을 막아준다. 몸의 대사와 해독, 배출 등에 효과적이어서 최근 다이어트 음료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우엉 껍질에는 인삼에 풍부한 사포닌 성분이 있어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버릴 것이 없는 수퍼 푸드다.
우엉즙은 우엉차로 마셨을 때보다 영양소 흡수율이 2~3배 높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우엉즙을 많이 마신다고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다. 우엉즙은 많이 마시는 것보다 고형분 함량이 높은지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고형분 함량이 높을수록 원재료 함량이 많기 때문이다. 참든건강과학의 ‘우엉 바르게 담아’는 유기농 우엉만 담아 고형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하루 1~2포 정도면 충분히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참든건강과학 심재근 대표는 “우엉 바르게 담아의 우엉은 곶감, 쌀, 누에로 유명한 천혜의 토양경북 상주 솔티농장에서 재배한 유기농 우엉만을 담았다.”며 “일체 다른 첨가물을 넣지 않고 원재료만의 황금조합을 통해 만든 우엉 바르게 담아를 하루 2포씩 꾸준히 섭취하여 수분을 보충하고, 8월까지 이어지는 더위를 잘 이겨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win5858@fnnews.com 김성원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