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전문 P2P 플랫폼 회사인 ㈜위펀딩은 지난 5일 대체투자전문 자산운용사인 피델리스 자산운용사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위펀딩은 감정평가사 출신에 글로벌 기관투자자에게 부동산 투자자문 경험을 가지고 있는 이지수 대표를 중심으로 부동산투자자문 전문 인력과 IT전문인력으로 구성되어 있다.
피델리스 자산운용은 은행 및 증권사에서 IB금융, 대체투자업무에 핵심역량을 갖춘 경영진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2017년 5월 국내 최초로 P2P상품에 투자하는 사모대출펀드를 설정해 NH투자증권, 대신증권 등을 통하여 펀드 판매를 시작했으며 성공리에 1호 펀드 모집이 마감된 이후 후속 상품을 준비 중이다.
위펀딩 이지수 대표는 "P2P금융협회 회원사 누적 대출액 기준으로 중소형사에 해당하는 위펀딩이 안정적인 투자상품 자문 및 제공 역량을 더 많은 투자자에게 인정 빋을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면서 강한 자신감을 표현했다.
또한 위펀딩은 국가정보원 보안등급 EAL4등급 CC인증의 보안환경과, NH농협은행의 제3자 예치금 관리 시스템 도입으로 투자금이 안전하게 운용된다.
피델리스 자산운용 관계자는 "안정적이고 다양한 투자처 발굴을 위해 다수의 P2P금융사들과 제휴 중이다"며 "위펀딩의 투자상품에 대한 전문성 및 안정적인 상품 구성을 높게 평가하여 업무협악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