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오는 8월 1일 뉴 QM3의 가격 공개와 함께 공식 판매에 돌입한다. 뉴 QM3는 SM6와 QM6의 패밀리룩을 적용해 C자 모양의 발광다이오드(LED) 주간주행등과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등이 적용돼 디자인이 한층 고급화됐다. 인테리어 부문은 최고급 나파 가죽 시트, 가죽 스티어링 휠, 가죽 트리밍을 덧댄 대시보드, 알루미늄 페달 등이 포함된 프리미엄 패키지가 옵션으로 제공된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이지파킹, 사각지대 경보 장치, 경사로밀림 방지장치 등 최신 편의사양 및 안전기능을 강화해 상품성을 끌어올린 것도 특징이다. RE 트림 이상에는 LED 퓨어비전 헤드램프, 코너링 램프 기능을 포함한 전방 안개등이 장착됐다.
동급 최초로 적용된 사양들도 적지않다. 일부 수입차나 고급 대형차에서 보던 다이내믹 턴 시그널(방향지시등)과 최상위 트림 RE 시그니처에는 고정형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가 적용됐다. 동급에서 유일하게 리어 슬라이딩 벤치 시트를 적용해 적재공간을 크게 늘렸다. 뒷좌석 등받이는 60대 40 비율로 분할돼 앞쪽으로 이동 시 트렁크 적재 공간이 455L에 이른다. 기존 377L보다 78L 늘어난 규모다. 시트를 눕히면 최대 1235L까지 늘어난다. QM3에 신규 적용된 이지(EZ) 파킹은 아래로 내려다 보는 듯한 '버드 뷰' 모드를 통해 360도 모든 방향에서 차량과 주변 환경을 볼 수 있어 주차 편의성을 높였다.
winwin@fnnews.com 오승범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