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청년들의 내일이 더 빛날 수 있도록! 제이준 ‘열린옷장’에 화장품 기부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0.20 12:32

수정 2017.10.20 12:32

청년들의 내일이 더 빛날 수 있도록! 제이준 ‘열린옷장’에 화장품 기부

지속적인 기부 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어가…

화장품 전문 브랜드 제이준코스메틱이 지난 12일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열린옷장’에 화장품을 기부했다.

열린옷장은 옷장 속 잠들어 있는 정장을 기증받아 취업 면접자 등 정장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저렴하게 대여하고, 이를 통해 발생한 수익을 현실적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다시 환원하는 단체로 의상 대여 외에도 취업 준비생을 위해 매주 목요일마다 열린 사진관 운영, 노숙인 재활 프로그램에 의상 지원, 노숙인 다시 서기 센터에 의류 기부, 소외 청소년 공연 의상 지원 등 다양한 나눔 사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

사이즈가 작아지거나 유행이 지나서 자주 입지 않는 정장을 필요한 취업 준비생에게 기증을 통해 정장을 대여하고, 기증자에게는 감사 편지를 전달해 기증자와 취업 준비생을 연결 이야기의 선순환을 실천하고 있다. 제이준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과 선한 기부를 실천하는 기증자를 응원하기 위해 제이준코스메틱의 인기 마스크팩 5종 총 2,500매를 기부하였으며, 기증된 물품은 의류 기증자들에게 전달되는 기증 키트와 정장 대여를 위해 열린옷장을 찾는 청년들에게 사용될 예정이다.

제이준코스메틱 관계자는 “젊은 청년 사업가로서 현재의 제이준을 일궈낸 이진형 대표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평소 철학을 실천하는 것이라면서 제이준이 빠른 성장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에게 있었다”라고 밝혔다.


또한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과 관심은 회사에서 가장 우선시 하는 부분이며, 이를 통해 우리 사회가 조금 더 따뜻해지기를 희망해본다. 앞으로 나눔, 기부에 앞장서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제이준은 창립 이래로 사회적 약자 및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물품 기부와 함께 봉사활동 등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