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반려견도, 가족도 만족… 서울 근교호텔로 떠나는 가을여행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0.30 19:38

수정 2017.10.30 19:38

장거리 여행 부담된다면 서울 근교형 휴양호텔 적합
반려견도, 가족도 만족… 서울 근교호텔로 떠나는 가을여행

가을 행락시즌을 맞아 서울 근교의 휴양형 호텔들이 장거리 여행에 부담을 느끼는 도시민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즈넉한 자연과 함께 명품 조경을 갖춘 경기 화성의 롤링힐스 호텔(위쪽사진)과 주방시설을 갖춰 가족단위로 이용하기에 제격인 인천 송도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가을 행락시즌을 맞아 서울 근교의 휴양형 호텔들이 장거리 여행에 부담을 느끼는 도시민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즈넉한 자연과 함께 명품 조경을 갖춘 경기 화성의 롤링힐스 호텔(위쪽사진)과 주방시설을 갖춰 가족단위로 이용하기에 제격인 인천 송도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청명한 하늘과 선선한 바람을 만끽하기 위해 주말에는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가을이다. 하지만 이틀이라는 기간에 장거리 여행을 떠나기 위해서는 큰 마음을 먹어야 하는 쉽지 않은 일이다. 어린 자녀를 둔 경우는 더욱 더욱 그렇다. 이처럼 장거리 여행이 부담스러운 가족단위 여행객들이라면 서울에서 1시간 거리 이내에 있는 휴양형 호텔을 고려해 볼 만하다.

■호텔에서 여유로운 단풍놀이

30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에서 장거리를 떠나지 않아도 형형색색 아름다운 단풍과 자연 경관 속에서 온 가족이 특별한 가을 휴양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서울에서 1시간 거리인 경기 화성의 근교형 휴양호텔 '롤링힐스 호텔'이다.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롤링힐스 호텔은 고즈넉한 자연 속에 위치해 있을 뿐 아니라 호텔 내에 한국조경학회가 수여하는 한국조경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아름다운 정원까지 조성돼 있다. 산책로를 따라 이국적인 자작나무와 단풍나무 등 40여종의 식물이 자라고 있어 호텔 내에서 번잡스럽지 않게 단풍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롤링힐스 호텔'은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놀이시설과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특히 인기다. 실내 수영장 뿐 아니라 어린이 놀이공간 '키즈존', 온 가족의 오락 공간 '더바' 등 실내 시설을 갖추고 있다. 야외에는 잉어 먹이주기를 체험할 수 있는 연못과 야외 산책로, 놀이터 등도 있다.

성인을 위한 공간으로 인식되기 쉬운 바(Bar)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오락 공간으로 구성한 '더바(The Bar)'는 롤링힐스 호텔의 자랑거리다.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오락 시설이 있는데 부모들의 어렸을 적 추억을 소환해 줄 오락 게임부터 레이싱, 다트, 테이블 축구, 농구 게임 등을 비롯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형 뽑기까지 구비돼 있다.

롤링힐스 호텔은 이러한 놀이 시설 외에도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줄 수 있는 창작 교실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인근 승마장, 목장, 식물원 등 주변 시설 연계한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직접 그려 만드는 '나만의 텀블러 만들기'와 옷과 장식을 직접 꾸며보는 '쿠마 인형 만들기'를 비롯해 말밥 주기, 말 타기를 배워보는 '승마 체험', 가족과 도자기 그릇 만들어보는 '도예체험', 허브 비누와 꽃 목걸이를 만드는 '허브 가족 체험'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호텔에서 40분 거리의 백미리 마을 갯벌에서는 조개 캐기 체험도 할 수 있어 체크아웃 후 서울로 돌아가기 전 이용하기에 안성맞춤 코스다.

■인천 송도에서 힐링... 펫팸족도 환영

서울에서 한 시간 이내로 도착할 수 있는 인천 송도 역시 이국적인 풍광에 41만㎡에 달하는 센트럴파크까지 있어 새로운 가족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 송도에 위치한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은 다른 호텔과 달리 호텔식 서비스와 여유롭고 편안한 집이 합쳐진 서비스 레지던스 호텔로 객실 내에 주방 및 세탁시설이 갖춰져 있다. 오븐, 전자레인지, 전기밥솥 등 주방 시설을 갖추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요리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바로 옆건물에 롯데마트가 있어 요리 재료도 손쉽게 공수할 수 있다. 호텔 앞에 자리한 센트럴 파크에서는 산책을 하거나 함께 요트를 타며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특히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에서 숙박을 하면 셔틀을 이용할 수 있어 '운전'의 고통에서도 벗어날 수 있다. 주말 및 공휴일 하루 3회 운행하는 특별셔틀은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을 출발해 커낼워크, 송도로터리, 신포 국제시장, 차이나타운, 월미도 등를 경유하는 코스로 인천의 주요 관광지를 돌아보는 일정이다.

긴 수로를 끼고 이국적인 건물들로 이뤄진 커낼워크에 가면 쇼핑, 문화,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인천상륙작전 기념관에서는 1950년 9.15 인천상륙작전에 참전한 용사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며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인천 최초의 근대적 상설시장인 신포국제시장에서는 저렴하고 정감넘치는 물품 및 다양한 먹거리를 구경할 수 있다. 인천 최대 먹거리 타운인 차이나타운은 한국 최초로 짜장면을 판매한 '공화춘' 건물을 개조한 짜장면 박물관을 비롯해 중국 음식점들과 색다른 주전부리들을 맛볼 수 있다.
월미도에서는 디스코팡팡과 바이킹, 드라마 '태양의 후예' 속 BB탄 사격연습장을 만나 볼 수 있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은 송도에서 유일하게 반려견 동반 투숙이 가능한 곳으로 펫팸족들에게도 인기다.
높아지는 수요에 따라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은 연말까지 특별 한정판 '펫친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