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수험표가 할인쿠폰… 고3이라 행복해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1.15 17:07

수정 2017.11.15 17:07

유통업계 할인행사 풍성.. 신세계百, 의류.화장품 등 최대 30% 할인 혜택
외식 브랜드 이벤트 '눈길'.. 무료.반값 식음료 제공
신세계백화점은 서울 반포동의 강남점 시코르 매장에서 예비고객인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메이크업쇼를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서울 반포동의 강남점 시코르 매장에서 예비고객인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메이크업쇼를 진행한다.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6일 끝남에 따라 유통 및 외식업계가 수험생을 겨냥한 '애프터 수능 마케팅'에 들어갔다.

전통적으로 수능직후부터는 부모와 수험생들이 '보상심리'로 지갑을 열면서 유통업계에선 '작은 대목'으로 자리잡았다. 실제로 신세계백화점의 경우 지난해 수능 이후 주말까지 4일간 매출이 이전 4일간에 비해 여성의류의 경우 23%, 남성의류는 35%포인트 각각 늘었다.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유통업체들은 수능 대목을 맞아 수험생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벌이는가 하면 메이크업쇼 등을 통해 대학입학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꼭 필요한 '팁'과 이벤트를 통해 눈길 사로잡기에 나선다.

■수험생 대상 할인 행사 풍성...수험표 챙겨야

신세계백화점은 수능 이후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의류와 화장품 등 최대 30% 저렴하게 판매한다.
수험표를 소지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점포별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강남점에선 '수능 끝, 청춘 시작!'이라는 타이틀로 수험생 고객들을 위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지하 1층 파미에스트리트와 8층 진캐주얼, 스포츠 장르를 합산해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사은 행사를 벌인다. 인케이스와 덱케 30%, 레스포색 20%, 빈폴핸드백/라이풀 15%, 스튜디오톰보이,컨버스,제이에스티나,MLB 등은 10% 싼값에 룩을 쇼핑할 수 있다. 11층 전문식당가는 꼴라주호경전, 히바린, 아오키, 타마린드, 살바토레쿠오모, 덕인관, 화니, 평양면옥, 밀화에서 10% 할인이 가능하며, 지하 1층 딘앤델루카도 전 품목 대상 20% 할인된다.

신세계의 화장품 전문 편집숍 '시코르' 강남점에선 무료 포인트 메이크업쇼를 한다. 17일부터 18일까지 메이크업포에버, 18일부터 19일까지 닥터자르트에서 새내기 메이크업을 알려준다.

롯데백화점은 10대에서 20대 고객이 즐겨 입는 이지캐주얼, 영캐주얼 브랜드 위주로 수험생 지참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행사를 전개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수능이 끝난 16일부터 19일까지 수험생을 대상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남성 정장 브랜드 '지이크'와 여성 의류 브랜드 '쥬시쥬디'는 수험표 지참 고객을 대상으로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영캐주얼 브랜드 '오조크', '지프', '햇츠온'은 수험행 지참 고객 대상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브랜드 '애드호크', '앳코너', '오버톤', 'TBJ'는 10%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전국 15개 점포에서 17일부터 30일까지 총 350억원 규모의 '영패션 할인 이벤트'를 연다. 행사에는 톰보이, 주크, 시슬리, 꾸즈 등 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에게 티셔츠.자켓.코트.패딩 등을 10~40% 할인 판매한다. 목동점은 오는 17일 부터 30일까지 7층 문화홀 데스크에서 수험표 지참고객에게 '김지윤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탱고 하모니카의 거장 조파워스 내한 공연' 등 문화공연 관람권(2매)과 추가 할인 쿠폰북을 증정한다. 오는 23일까지는 메이크업포에버, 베네피트, 슈에무라 등 브랜드 매장에서 구매 금액에 관계없이 '포인트 메이크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표로 외식도 저렴하게

외식업계도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할인 행사 및 이벤트를 연다.

이랜드파크 외식사업부의 멤버십 서비스 이랜드잇은 16일부터 이달 말일까지 수험생 격려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메리칸 그릴&샐러드바 레스토랑 애슐리는 수험생을 포함한 성인 4명 방문 시 1명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한식뷔페 자연별곡은 수능 수험생과 부모님의 원기회복을 위해 평일에 한해 원기회복 삼계탕을 제공한다. 인기 뷔페 브랜드 수사와 로운 샤브샤브도 수능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을 포함한 성인 4인이 방문하면 그 중 1명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PC그룹은 '수능 끝 먹방 시작'을 주제로 외식 브랜드 라그릴리아(이탈리안), 디퀸즈(레스토랑), 베라( 피자)에서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SPC통합 브랜드 앱인 해피앱 배너를 통해 오는 30일까지 최대 9000원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외식브랜드 TGI는 수능일부터 12월 15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하면 모든 메뉴(단품 최대 4개)를 40% 할인해준다.

엔젤리너스커피는 16일부터 22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하면 음료를 반값에 살 수 있다.


이디야 커피는 모비알 앱인 '이디야 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약 2만명에게 새 음료 메뉴인 '이디야 브라우니 쇼콜라'를 증정한다.

bhc치킨은 수능일에 온라인쇼핑몰 11번가에서 해바라기 후라이드 치킨 세트를 1만개 한정으로 9900원에 판매한다.
11번가에서 e쿠폰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후라이드 치킨 한 마리와 콜라 구성으로 본 가격보다 40% 이상 저렴하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