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Samwatch, 삼성 Gear Sports 출시 맞춰 디자인 업그레이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1.23 14:03

수정 2017.11.23 14:03

Samwatch, 삼성 Gear Sports 출시 맞춰 디자인 업그레이드

디자인 리뉴얼 작업을 통해 기어 스포츠에 더욱 어울려
스마트워치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워치페이스(Watchface)가 사용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다양한 페이스를 제공하고 스타일과 기능을 고려한 다양한 워치페이스는 스마트워치에 대한 만족감을 높여주고 편의성까지 제공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워치페이스 시장은 최근 2년 간 약 50% 큰 폭으로 성장했다.

워치페이스가 스마트워치 사용자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유망 소프트웨어 개발 스타트업 업체 샘트리(Samtree)의 ‘샘와치’(SamWatch)가 삼성 Gear Sports 출시에 맞춰 기존 디자인을 대폭 업그레이드해 화제다.

SamWatch 시리즈는 클래식한 워치페이스, 전자시계 느낌의 워치페이스, 스텝이나 심박수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제품까지 10가지의 라인업을 갖추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 시키면서 주목 받았다.


스마트워치를 한층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고, 매번 새로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 스마트워치 사용자들에게 또 하나의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점이 SamWatch 시리즈가 주목 받는 이유이다. SamWatch 사용자들에게 ‘디자인과 정보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워치페이스’라는 평을 받을 정도로 사용자의 니즈에 적합한 워치페이스로 자리잡았다.

또한 깔끔한 수트에 무리 없이 어울리는 클래식한 워치페이스부터 스포티한 느낌이 강조된 전자시계 콘셉트의 워치페이스까지 다양한 의상을 고려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디자인은 물론 사용자의 니즈와 편의성을 고려한 워치페이스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어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100만 건이 넘는 다운로드를 기록한 삼성 기어(Gear) 워치페이스 대표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샘와치(SamWatch)는 삼성에서 최근 출시된 Gear Sports와 판매 중인 기어S2, 기어S3와 호환되며 SamWatch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기어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샘트리 김바름 대표는 “이제 워치페이스를 제외하고는 스마트워치를 논할 수 없을 만큼 워치페이스의 영향력이 커졌다”며 “사용자들이 늘 새롭고 익사이팅한 느낌으로 스마트워치를 즐길 수 있도록 워치페이스의 다양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샘와치’(SamWatch) 워치페이스는 갤럭시앱스(GalaxyApps)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샘트리’는 삼성과의 프로모션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며, 사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프라인에서 쿠폰북 증정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