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에어가드K, 새집증후군 제거에도 사후관리 도입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2.20 13:25

수정 2017.12.20 15:53

사진설명 : 에어가드K 시공 후 모니터링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설명 : 에어가드K 시공 후 모니터링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모니터링을 통해 기준치 이상 오염물질 배출될 경우 추가비용없이 재시공

새집증후군이란 말 그대로 새로 지은 집이나 건물 안에서 건축자재나 벽지 등에서 나오는 유해물질로 인해 거주자들이 느끼는 건강상 문제 및 불쾌감을 이르는 용어이다. 인터넷에 새집증후군을 검색하면 새집증후군 제거방법, 새집증후군 청소비용, 새집증후군 청소업체 등 다양한 연관검색어가 뜰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거나 고통을 겪고 있는 문제다.

새집증후군의 증상은 두통, 눈•코•목의 자극, 기침, 가려움증, 현기증, 피로감, 집중력 저하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으며 노출이 오랜 기간 이어지게 되면 호흡기질환, 심장병, 암 등의 질병이 나타날 수도 있다. 새로 지은 집에 처음 입주하게 되었다고 무조건 기뻐할 수 만은 없는 것이다.

그렇다면 새집증후군을 해결할 방법은 없을까. 집이나 건물을 새로 지을 때는 수없이 많은 화학물질이 사용되기 때문에 그로 인한 오염과 유해물질 배출은 불가피하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처음부터 이를 줄일 수 있는 친환경소재를 사용해서 시공하거나 시공 후 오랜 시간 환기를 충분히 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지만 아무리 친환경소재를 사용한다고 할지라도 유해물질을 백퍼센트 차단하기는 힘들며, 환기를 위해 무작정 집을 비워둘 수는 없기 때문에 새집증후군을 차단시킬 수 있는 전문 업체에 시공을 맡기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실내 공기질 분석 관리 전문 브랜드 '에어가드K'는 국내 최대 민간 기상업체인 케이웨더㈜에서 선보이는 시스템으로, 한 번 시공에서 끝내지 않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시공 후에도 실내공기측정기로 실시간 공기상태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오염수치가 기준 이상일 경우 추가 비용 없이 재시공 해준다.

에어가드K에서 선보이는 '새집증후군 서비스'는 측정, 분석/ 중화시공 / 차단시공 / 산화시공 / 집진시공 / 사후측정 / 모니터링 관리총 7단계 복합과정으로 유해물질을 제거하여 실내 공기질을 관리한다.
특히 마지막 단계에서 실내공기 모니터링 스테이션을 통해 실내공기를 지속적으로 관리하며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에어가드K는 영세 업체나 대리점 체제의 구성이 아닌, 본사 체제의 전문 교육을 이수한 작업자들이 직접 시공함으로써 실력과 전문성을 믿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최대 5천 평을 하루에 진행 할 수 있는 전문 장비를 보유하고 있어 시간 지연 없이 작업이 가능하다.


에어가드K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