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인천중기청, 올해 중기 지원사업 설명회 26회 개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1.08 14:45

수정 2018.01.08 14:45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1월 9일부터 2월 13일까지 ‘2018년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총 26회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자체, 유관기관 등과 공동으로 정책수요자가 있는 곳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설명회’ 중심으로 개최된다. 개인별 상담창구도 같이 운영된다.

이번 설명회는 정책자금, 기술개발(R&D), 창업, 소상공인 등 분야별, 사업별 지원계획을 종합적으로 안내한다. 기업의 관심도가 높은 기술개발(R&D)과 수출지원 분야 등은 별도의 설명회를 통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전달한다.

특히 올해에는 지원기업 선정·평가를 일자리 중심으로 재구성하여 고용창출, 성과공유, 일자리 안정자금 수급 기업 등에 정책자금, 연구개발 등의 지원 등이 대폭 확대될 전망이다.


이번 설명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참석 가능하며, 참석자 모두에게 중소벤처기업부 등 중소기업 지원기관의 2018년 지원정책이 담긴 설명책자가 지급된다.

이번 설명회의 세부일정은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인천중기청 담당자에게 문의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중기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등이 성장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