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취업

"겨울방학엔 특별한 알바를" 알바포털, 알바생 맞이 이벤트 열어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1.17 10:41

수정 2018.01.17 10:41

‘1월 기획 채용관’ 포스터 /사진=알바천국
‘1월 기획 채용관’ 포스터 /사진=알바천국

겨울방학이 중반부에 다다른 가운데, 알바포털들이 아르바이트생들을 맞이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열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펫알바, 패션알바를 주제로 ‘1월 기획 채용관’을 운영 중이다.

1월 기획 채용관은 펫알바와 패션알바로 나뉘어져 있다.

펫알바 채용관에서는 애견카페 내 매장 관리 알바, 애견유치원 내 돌보미 알바, 이색 동물카페 체험존 안내 알바 등 애완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소개한다.

패션알바 채용관에서는 의류매장 판매 알바와 쇼핑몰 피팅모델 알바 등의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애완동물, 패션 등 특정 분야에 대한 관심이 아르바이트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이번 채용관을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구직자들의 구직패턴에 맞는 다양한 채용관을 오픈해 나갈 예정” 이라고 밝혔다.

한편 알바몬은 신규 라디오 광고를 론칭한 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라디오 광고는 ‘라디오 사연’ 컨셉으로 총 2편이 제작됐다. 먼저 표준어 녹음 버전 ‘처음 사장님 편’은 가게 운영이 처음인 초보 사장님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광고 속에서 알바몬은 고민 많은 초보 사장님에게 경험 많은 알바생 구인을 추천하며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 사투리 녹음 버전 ‘키워가는 사장님 편’은 손님 많은 지역으로 가게를 넓힌 사장님의 이야기다. 알바몬은 “요새 알바생들은 센스가 좋아서 한 명만 뽑아도 도움이 좀 될 거예요”라는 말로 가게 운영으로 정신 없는 사장님을 위로한다.

아르바이트 경험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선배의 신기술’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알바몬 페이스북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알바몬 '알바의 신기술' 영상을 시청하고, 알바몬 페이스북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나만의 알바꿀팁’을 남기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당첨자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하트파이+시그니처핫초코 tall)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알바몬 관계자는 “실제 라디오 사연을 읽는 듯한 감성적인 광고”라는 설명을 덧붙이며 “사장님들의 고충에 공감하고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광고를 제작했다”고 광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따듯한 위로의 메시지를 담은 알바몬의 새 라디오 광고는 다양한 지상파 라디오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벼룩시장 구인구직도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수 200만건 돌파를 기념해 고객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벼룩시장구인구직을 운영하는 미디어윌은 200만 다운로드 돌파 기념으로 17일부터 오는 24일까지 8일간 벼룩시장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벼룩시장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글에 친구를 소환하고, 앱 추천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이마트&GS칼텍스 상품권 3만원권(5명)과 도미노피자 기프티콘(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2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벼룩시장구인구직 서비스기획팀 관계자는 “벼룩시장구인구직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구인구직 분야 대표 서비스로서 고객의 기대와 호응에 부응하기 위해 UI 개선, 컨텐츠 개발 등 고객 중심 서비스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