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인기몰이 하는 중소형 아파트 대단지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분양 중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1.23 10:51

수정 2018.01.23 10:51

인기몰이 하는 중소형 아파트 대단지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분양 중

▶ 1,000가구 이상 대단지 아파트, 랜드마크 단지로 주변 집값 이끌어
▶ 대단지 아파트는 거래도 활발.. 시세차익 노리는 투자자 및 생활인프라 누리려는 수요자 몰려
▶ 평택 소사지구 랜드마크 아파트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3,240가구 메머드급 단지로 인기

최근 소형가구 증가로 전 평형 중소형으로 구성된 1,000가구 이상 대단지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중소형 대단지는 분양시장에서 블루칩으로 꼽힌다. 중소형 타입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대단지가 결합하면 지역 내 대표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 잡는 경우가 많다. 이런 단지는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아 거래가 많기 때문에 환금성이 뛰어나다.

실수요자들이 많이 찾는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 아파트는 매매는 물론 임대수요도 탄탄해 경기 변동에도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
거래가 많아 환금성이 뛰어난 것도 장점이다. 특히 최근 선보이는 중소형 아파트들은 전용 85㎡ 초과 중대형 아파트에 비해 가격 부담은 적지만, 평면이 갈수록 발달하면서 실사용 면적은 크게 넓어져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다. 또한 자녀들에게 중소형 아파트를 사주는 50~60대 베이비부머 세대들이 늘어나면서 수요층은 더욱 두터워지는 추세다.

이와 함께 단지가 클수록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는 점도 내 집 마련 시 고려해야 할 필수 요소다. 1,000가구 이상 대단지 아파트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과 넉넉한 휴게공간, 보안시설 등 소규모 단지에 비해 편의시설이 풍부하고 관리비도 적게 들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또 지역 내 인지도가 높아 전.월세 수요도 몰려 임대 활성화도 쉽다.

이처럼 중소형 대단지 아파트가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주)효성이 평택의 신흥주거벨트 소사지구에서 분양하는 3,240가구 메머드급 규모를 자랑하는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주목받고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0층, 40개 동 규모로 총 3240가구가 전용면적 59㎡, 72㎡, 84㎡, 103㎡,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주택형으로 제공된다. 이미 전용면적 59㎡, 72㎡는 분양이 마감되었으며, 전용면적 84㎡도 분양 마감을 눈앞에 두고 있다.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대단지 아파트에 걸맞게 단지설계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풍부한 녹지공간을 조성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입주민들에게 제공하며,단지 전체 동을 남향 또는 남동향으로 설계하여 일조량과 채광을 극대화하여 입주민들의 주거환경을 쾌적하게 만들고자 하였다. 또한 상가주차장을 제외하면 전세대 지하주차장으로 설계하여 보행자의 안전체감도를 높이고, 주거 쾌적성을 향상시키는 인간중심적 단지설계를 도입하였다.

축구장 약 8.5배의 테마조경은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자랑거리이다. 왕벚나무와 수경시설이 어우러진 단지 내 산책로를 조성하여 풍요로운 단지경관을 연출하고(벚꽃산책로), 모험과 탐험을 컨셉으로 한 다채로운 물놀이 테마 어린이 놀이터 공간이 조성(키드 플레이스)될 예정이다. 입주민들이 직접 다양한 농작물을 가꿀 수 있는 단지 내 텃밭이 제공되며, 온 가족이 편리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야외캠핑장도 들어선다.

단지는 3,000가구가 넘는 메머드급 단지에 걸맞는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하였다. 타입별로 4Bay 설계를 비롯해 펜트리, 드레스룸, 3면발코니 등의 혁신설계를 적용해 넓은 서비스 면적과 풍부한 수납공간을 제공한 것이 특징이다. 평택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커뮤니티 시설도 자랑할 만하다. 게스트하우스 5개실을 비롯해 대규모 스파, 실내 체육관 등 타 단지에서 찾아보기 어려웠던 특화 커뮤니티시설이 대거 도입된다.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인근에 2019년 개점 예정인 대형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안성’(가칭)이 위치해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리기에 손색이 없다. 여기에 뉴코아 아울렛, 롯데마트, 평택시청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쉬우며 대규모 근린공원과 어린이공원, 문화공원도 가까워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에서 차량으로 15분 거리에 수서발 KTX인 SRT 평택지제역이 위치해 있어 강남권인 수서역까지 20분대면 이동 가능하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800만 원 후반대로 책정되었다. 여기에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1회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도 실시한다.


입주는 2019년 6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평택시 소사동 107-9번지(평택대학교 인근)에 위치한다.

한편, (주)효성은 전국 청약이 가능한 평택소사벌 택지개발지구에서도 강남, 별내, 용인 등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효성해링턴 코트’ 테라스하우스 447세대를 3월중 공급 예정이다.
계약금 10%, 중도금 5%, 잔금 85%로 진행예정으로 중도금 대출이 어려운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