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풍성한 신학기 상품전
유치원생, 낮잠이불.베개.앞치마..초등학생, 책가방. 캐릭터 문구류..중.고등학생, 백팩.브랜드 운동화
대학생, 노트북.패션용품 등 연령대별 맞춤형 상품 추천.할인..학생가구 할인전도 진행
유치원생, 낮잠이불.베개.앞치마..초등학생, 책가방. 캐릭터 문구류..중.고등학생, 백팩.브랜드 운동화
대학생, 노트북.패션용품 등 연령대별 맞춤형 상품 추천.할인..학생가구 할인전도 진행
유난히 춥던 겨울이 가고 어느새 봄 기운이 감돌고 있다. 봄 하면 많은 것들이 연상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새로운 학년, 새로운 학기다. 신학기라고는 하지만 유치원생부터 대학생까지 학생들이 선호하는 상품은 연령별, 성별 등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22일 위메프에 따르면 '연령별 베스트 1위' 선물 리스트 조사 결과 어린이집.유치원은 이불, 베개 △초등학교는 운동화, 책가방, 닌텐도 △중학교는 의류, 기프트카드 △고등학교는 태블릿, 기초화장품 △대학교는 노트북, 향수, 지갑을 가장 선호한다.이 때문에 상황에 맞게 만족할만한 상품을 성능부터 가격까지 꼼꼼하게 살펴보고 구입하는 게 좋다.
■나이별.성별 맞춤형 상품 제공
주요 이커머스들은 신학기를 앞두고 가구, 휴대폰, 문구 등 다양한 제품들을 한 곳에 모아 할인하는 기획전을 잇따라 열고 있다.
쿠팡은 신학기를 맞아 내달 5일까지 학습에 필요한 문구용품, 공부방 꾸미기를 위한 가구, 노트북, 카메라 등을 모은 '2018 신학기 대전' 기획전을 진행한다. 즉시할인, 쿠폰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함께 준비했다. 쿠팡은 유아와 초등학생 준비용품,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준비용품 등 교육단계 별로 상품을 구분해 놓았다. 또 유명 가전, 교육, 인테리어 브랜드의 상품을 한 곳에 모아 놓은 브랜드관도 함께 선보인다.
위메프는 유치원생부터 대학생까지 연령대별로 상품을 추천하는 '신학기맞이' 기획전을 진행중이다.유치원생 카테고리에서는 낮잠이불, 유아용 식기.식판, 앞치마 등을 선보인다. 초등학생 카테고리는 문구세트, 교육용악기, 책가방, 실내화 등을 선보인다. 중.고등학생 카테고리에서는 문구, 백팩, 브랜드 운동화 등을, 대학생 카테고리에선 백팩, 봄 신상 신학기 패션용품 등을 각각 선보인다.
티몬은 오는 25일까지 진행하는 '신학기 대전'통해 노트북을 비롯해 문구류, 패션상품 등 관련된 600여개 상품을 최대 50%이상 할인 판매한다. 해당 기획전 상품 구입시 2만원부터 20만원까지 구매금액대별로 최대 10%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장바구니 쿠폰도 지급해 실속쇼핑을 돕는다. 매일 4개씩 대표상품을 선정해 특가에 공급한다.
■가구.휴대폰 등 특화 마케팅
G마켓과 11번가는 가구, 휴대폰 등 특정 상품에 집중해 마케팅을 진행한다. G마켓은 내달 4일까지 '학생가구 세일전'을 열고, 인기 브랜드 제품을 최대 66% 할인 판매한다.
소프시스, 한샘, 일룸, 시디즈 등 대표 가구 브랜드가 참여해 매주 순차적으로 브랜드위크를 열고, 할인 쿠폰 등 혜택도 선보인다. 오는 25일까지는 '한샘 브랜드 세일'을 진행한다. 오는 26일부터 3월 4일까지는 '일룸과 시디즈 브랜드 세일'을 열고, 신학기 상품들을 파격 할인한다.'가구 10% 할인쿠폰'을 통해 가구.DIY카테고리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2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행사 기간 내 ID당 매주 1회씩 응모 가능하다. 또한, 매주 진행되는 브랜드위크 별 중복할인쿠폰도 제공된다.
11번가는 오는 28일까지 'SKT-11번가 신학기 휴대폰샵' 기획전을 열고 출고가 20만~30만원대의 실속형 스마트폰부터 아이들을 위한 키즈폰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들이 사용하기 좋은 휴대폰 14종을 한데 모아 판매한다.특히 예비 학부모들 사이에서 입학과 동시에 준비해야 할 필수품으로 휴대폰이 떠오르고 있는 추세에 맞춰 11번가는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생 등 어린이를 위한 키즈폰을 내놓는다.'미키마우스', '겨울왕국 엘사', '아이언맨' 캐릭터가 적용된 3개의 모델을 선택 할 수 있으며 음성50분(SKT지정 2회선 무한), 데이터 100MB를 월8800원(완납폰구매시)에 이용할 수 있다.
할부원금 0원으로 200대 한정 판매하는 '갤럭시 온7 2016'과 출고가 20만~30만원대의 실속형 스마트폰인 '갤럭시온7 프라임 2018', 'LG X4+', '갤럭시와이드2' 등도 저렴하게 내놓는다.
이번 기획전에서 완납폰 구매 시 즉시할인 3만원이 적용되며 할부폰 구매시에는 3만원 상당의 T기프트를 증정한다.
SK플래닛 11번가 하우성 마케팅그룹장은 "원하는 휴대폰 기종과 요금제를 선택한 뒤 상담만 하면 되는 간편한 휴대폰 개통 프로세스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며 "OK캐쉬백 포인트 등 11번가만의 혜택을 활용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개통할 수 있는 점도 인기 비결"이라고 말했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