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홈플러스, 지역맥주 신상품 ‘여수 나이트 에일’ 선보여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3.06 10:10

수정 2018.03.06 10:10

지역맥주 신상품 ‘여수 나이트 에일’
지역맥주 신상품 ‘여수 나이트 에일’

#사진설명: 모델들이 6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KCB)의 새 지역맥주 ‘여수맥주(여수 나이트 에일)’를 선보이고 있다.

여수 밤바다의 낭만을 담은 새로운 지역맥주가 나왔다.

홈플러스는 새 지역맥주 시리즈 신상품 ‘여수 나이트 에일(500ml·3900원, 이하 여수맥주)’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여수맥주는 크래프트비어(수제맥주) 아크(ARK) 시리즈로 유명한 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KCB)가 출시한 상품으로 ‘여수 밤바다’를 떠올리게 하는 맑고 짙은 색상의 엠버 에일로 봄의 낭만이 느껴지는 신상품이다.

봄 바다의 부드러움을 고스란히 담아낸 여수맥주는 전라남도 여수 지역명을 딴 맥주답게 전라남도에서 수확한 호품보리를 사용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담았다. 특히 다양한 맥아의 블렌딩을 통해 스페셜 몰트의 맛을 한층 더 다채롭게 이끌어냈다.
부담 없는 알코올 도수(5.0%)와 순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 또한 여수 맥주의 특징이다.

김홍석 홈플러스 차주류팀 바이어는 “지난해 여름 선보인 해운대맥주가 여름철 뜨거운 대낮에 해변에서 청량하게 즐길 수 있는 ‘낮 맥주’였다면 이번 여수맥주는 따스한 봄날 여수 밤바다의 낭만을 담은 부드러운 ‘나이트 에일’ 수제맥주”라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오는 28일까지 여수맥주 3캔당 89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