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제약

JW중외제약, JW중외박애상 수상자로 황경호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장 선정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4.09 14:58

수정 2018.04.09 14:58

관련종목▶

JW중외제약, JW중외박애상 수상자로 황경호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장 선정


JW중외제약은 제26회 JW중외박애상 수상자로 황경호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장을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황 원장은 수술 환자들에 대한 의료적·심리적 관리를 통해 환자 보호에 앞장서고 다양한 학술 활동으로 국민 보건과 의료 환경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황 원장은 환자 상태를 고려한 최선의 마취 방식을 선택하고 수술 과정에서 환자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환경을 마련하는데 노력했다. 이와 함께 수술 후 통증 관리를 위한 다양한 학술, 연구 활동도 전개했다.

그는 또 의료정보의 표준화를 위해 산하기관 통합의료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스마트워크 개념을 병원 경영에 도입해 신속한 진료 환경 조성과 환자들의 편의를 도모하는데 기여했다.


JW중외봉사상 부분에는 검단탑병원 서남영 부원장과 대동병원 최성운 전산실장이 선정됐다.

JW중외박애상은 사회에서 박애정신을 구현하고 있는 의료인을 발굴하기 위해 JW중외제약과 대한병원협회가 공동으로 제정한 상이다. 지난 1993년 제정된 후 지난해까지 39명의 수상자가 배출됐다.


시상식은 오는 12일 오전 11시 이종호 JW그룹 명예회장과 홍정용 대한병원협회 회장 등이 참석하는 가운데 서울 청파로 서울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다.

pompom@fnnews.com 정명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