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결제 서비스 및 PG시스템 구축 전문업체인 인피니소프트는 숙박업체 데이즈호텔 제주서귀포오션의 객실료 수납 업무에 이노페이(INNOPAY)’ ARS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데이즈호텔 제주서귀포오션는 이중섭거리, 정방폭포, 천지연폭포, 서귀포 올레시장 등 주요 상업시설과 문화시설의 요충지인 서귀포 동문로터리에 위치하고 있다. 제주 남단 관광지 중간에 위치하고 있어 서쪽과 남쪽으로의 접근이 매우 용이하며, 호텔 주변에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어 편리하다.
데이즈호텔 제주서귀포오션는 최근 인피니소프트와 계약을 맺고 호텔 프론트에서의 객실료 결제와 여행사 객실료 결제에 이노페이 ARS결제 서비스를 적용했다. 이로써 고객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인피니소프트의 ARS안심결제 서비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가상ARS번호를 이용한 모바일 신용카드 ARS결제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상담원 전화결제, 온라인 결제 및 모바일 결제 시에 구매자(결제자) 본인의 휴대폰으로 발송된 가상ARS번호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ARS 점유자 인증 후 ARS 음성 안내에 따라 카드 결제가 진행되는 서비스다.
국내 유일의 등록특허(제 10-1437878호)를 보유하고 있는 ‘ARS안심결제(ARSPAY)’는 현재 꾸준히 성장하는 전자결제 시장에서 독보적인 기술력과 편의성으로 다양한 업종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온라인 결제와 모바일 결제 시 안심클릭, ISP 등 별도의 결제 플러그인, 결제 인증 앱(APP) 또는 보안 프로그램의 설치 없이 휴대폰 번호 입력만으로 카드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이로써 모든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결제가 가능하고, 상담원에 의한 수기결제의 경우에도 고객의 카드 정보를 따로 불러 받을 필요 없이 휴대폰 번호만 불러 받으면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인피니소프트 황인철 대표는 “이노페이 ARS안심결제 서비스는 숙박업체의 결제 서비스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 서비스는 고객의 카드정보 유출이 없고,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앱 설치 없이 간편하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고, 호텔이나 리조트 예약 결제 시 제3자 결제(일명 ‘조르기결제’) 기능을 이용하여 애인, 친구, 부부, 부모·자식 간에 편리하게 예약 및 결제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