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충북.제주 창조경제혁신센터 '충북-제주 연합 바이오 네트워킹 워크숍’ 개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6.29 11:30

수정 2018.06.29 11:30

【청주=조석장기자】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28부터 이틀간 ‘2018 지역신산업선도인력양성사업 충북-제주 연합 바이오 네트워킹 워크숍’을 개최했다.

바이오 네트워킹 워크숍은 지역 간 우수 바이오 인재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해당분야 전공자들의 취업 및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충북 오산 아모레퍼시픽 바이오(뷰티)기업 현장견학, 바이오 취창업 역량 향상 교육으로 구성됐다.

바이오 네트워킹 워크숍에는 충청북도 및 제주 지역의 2018 지역신산업선도인력양성사업 바이오 과제 참여연구원과 도내 바이오 관련 학과생 등 20여명이 참여했다.


충북센터는 이번 바이오 네트워킹 워크숍을 토대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바이오 분야 인재들을 양성할 계획이다. 또 바이오 전공자들에게 산업 이해도 증진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을 돕도록 하고, 향후 진로 탐색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윤준원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양지역 간 바이오 인력네트워크를 통해 지역 바이오산업에 필요한 것을 교류와 협력을 통해 확보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seokjang@f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