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올여름은 우리 아이와 함께 호텔서 힐링~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7.03 17:21

수정 2018.07.03 17:21

호텔들 V·I·B패키지 눈길
놀이.학습 프로그램 더불어 다양한 육아용품 풀 서비스
제주신라호텔 '아이러브 패키지'
제주신라호텔 '아이러브 패키지'

스토케코리아X반얀트리 서머 V.I.B패키지
스토케코리아X반얀트리 서머 V.I.B패키지

본격 휴가철에 접어들면서 아이를 위한 서비스를 구성한 호텔 'V.I.B(Very Important Baby) 패키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호텔업계는 한 명의 아이를 위해 부모, 양가 조부모, 삼촌, 이모, 고모 등 여덟 명이 지갑을 연다는 '에잇포켓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에서 아이와 부모가 모두 즐거운 바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다.

3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VIB 패키지는 영유아에게 필요한 아이침대나 유모차, 하이체어 등을 고객들이 따로 준비할 필요가 없도록 유아용품 풀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들의 오감을 발달시키는 키즈 프로그램이나 키즈카페, 직업체험 테마파크 등을 프로그램이 추가되기도 한다.

노르웨이 유아용품 전문기업 스토케코리아가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과 함께 출시한 '서머 V.I.B패키지'는 객실 안에 풀이 있는 반얀트리 리조트의 특징을 반영해 유아 욕조가 함께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반얀트리에서 스토케의 유모차, 유아용 침대 및 의자, 욕조까지 다양한 제품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어 아이와 부모 모두 안전하고 편안한 휴가를 즐길 수 있다. 신생아용 프리미엄 스킨케어 세트도 제공된다.

제주신라호텔에서 준비한 아이러브 패키지는 어린 자녀와 함께 휴가를 떠나는 고객을 위한 깨끗하고 안전한 숙소 뿐 아니라 아이들의 체험 활동까지 고려한 가족형 패키지다.

아이러브 패키지는 자녀 나이에 따라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영유아(36개월~5세) 동반 고객들은 재미있고 다양한 놀이를 학습할 수 있는 짐보리 캠프 프로그램 체험 △어린이(6세~12세) 동반 고객들은 꼬마 요리사, 키즈 아일랜드 캠프, 키즈 캐빈 등 아이들의 오감을 발달시키는 키즈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또 레저 전문 직원이 다양한 실내.외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안전하게 아이들을 돌봐 때문에 부모들이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은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이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키즈야 놀자!' 패키지를 선보인다.

자녀들의 여가활동에 대한 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주는 '키즈야 놀자!' 패키지는 호텔과 직접 연결된 타임스퀘어 몰에서 원하는 키즈 존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총 2가지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친환경 키즈 카페 '딸기가 좋아' 3시간 입장권이나 아이의 재능과 소질을 개발할 수 있는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즈앤키즈' 입장권 중에 선택 가능하다.


투숙 기간 중 객실 키를 제시하면 타임스퀘어 몰 내 제휴 레스토랑 및 카페, 미용, 잡화 매장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호텔 내 피트니스 센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콘래드 서울이 내놓은 '콘래드 주니어 패키지'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색칠공부, 스티커 놀이가 포함된 플레이북을 비롯해 친환경 색연필, 어린이 전용 에코백과 스낵 세트, 콘래드의 마스코트인 콘래드 베어 인형으로 구성된 콘래드 주니어 키트가 포함된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박준용 차장은 "반얀트리 V.I.B패키지는 영유아 동반 고객들이 호캉스를 올 때 어떤 아기 용품도 준비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제품을 다양하게 구성했다''며 "특히 태교 여행 고객들과 영유아 동반 가족 고객들에게 굉장히 호응이 좋다''고 말했다.

psy@fnnews.com 박소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