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터치 에어드랍' 기능 눈길
콘텐츠 보상 플랫폼을 개발중인 유니오가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 '클렛(CLET)'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클렛'은 유니오 플랫폼 내에서 활용될 암호화폐 지갑이다. 플랫폼 내에서 활용되는 것은 물론 '원터치 에어드랍'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암호화폐공개(ICO) 프로젝트를 비롯해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돼 있는 수많은 코인들은 마케팅과 홍보의 목적으로 암호화폐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에어드랍' 이벤트를 많이 진행한다.
'클렛'에서 진행하는 에어드랍은 '에어드랍 참여하기' 버튼 클릭 한번으로 클렛 내의 지갑에서 바로 에어드랍 토큰을 지급받게 된다. 사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클렛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에어드랍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특히 '클렛'은 자체적인 ICO 검증 시스템을 통한 철저한 검증으로 믿고 신뢰할 수 있는 ICO 프로젝트 정보만 제공할 예정이다. 암호화폐 시장의 성장과 함께 무분별하게 쏟아지는 수 많은 ICO 프로젝트 속에서, 클렛이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투자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더 안전하고 성숙한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는 암호화폐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는 것이다.
'클렛'의 또다른 주요 기능 중 하나는 채팅방 기능이다. 기존에 ICO 프로젝트들의 경우는 투자자들과 소통을 위해 각 나라별 수 많은 커뮤니티 방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실제로 다양한 커뮤니티 채팅방을 운영 및 관리하는 것이 쉽지 않다.
'클렛'은 자체 채팅방 기능을 통해서 클렛에 등록돼 있는 ICO 프로젝트들이 자체적인 채팅방을 개설해 투자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클렛'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