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헬스 레저

서핑과 템플스테이 결합 등 해양관광 즐겨보세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9.08 23:56

수정 2018.09.08 23:56

해양수산부 ‘우수해양관광상품 2차 체험단'  모집
서핑과 템플스테이 결합 등 해양관광 즐겨보세요

해양수산부는 해양관광 콘텐츠 체험기회를 확대하여 해양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9월 26일까지 ‘우수해양관광상품 2차 체험단'을 모집한다.

해양수산부는 지난 4월 실시한 ‘제2회 우수해양관광상품 공모전’을 통해 5개의 우수해양관광상품을 선정하였으며, 지난 5월에는 1차로 20명의 체험단을 모집하여 해양관광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이번 2차 체험단에는 총 40명의 참가자를 모집하며, 이들은 5개 우수해양관광상품으로 구성된 바다여행을 떠나게 된다. 관광상품에는 서핑과 템플스테이를 결합한 여행, 어촌에서 즐기는 글램핑여행, 해안길 자전거 탐방여행, 고흥현지 문화·식도락 체험여행, 바다와 문화를 함께 즐기는 문화예술여행 등이 있다.

지원방법은 두 가지다.
첫 번째는 3대가 가족사진을 찍어서 바다여행 누리집의 체험단 모집 이벤트 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두 번째는 체험단 모집 이벤트 게시물을 개인 SNS에 공유한 뒤, 바다여행 페이스북에 ‘좋아요’를 누르고 해당 페이지를 팔로우하면 된다. 자세한 응모방법은 바다여행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는 추첨을 통해 최종 체험단을 선발하며 오는 10월2일 바다여행 누리집에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다만, 체험단 선발인원 중 20명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의 추천을 통해 다문화가족 등을 선정한다. 체험단은 오는 10월 말까지 우수해양관광상품을 무료로 체험하고, 개인 SNS와 바다여행 누리집을 통해 여행후기를 공유하게 된다.


임지현 해양수산부 해양레저관광과장은 “지난해부터 시작한 우수해양관광상품 공모전을 통해 전국 곳곳에 숨겨진 해양관광상품이 많이 발굴되고 있다”며 “이번 체험단을 통해 5개 우수해양관광상품이 널리 알려지게 되기를 바라며, 많은 국민들이 함께 즐기는 기회를 갖기 바란다"고 말했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