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4일 오전 9시 18분 현재 일신바이오는 전 거래일 대비 3.13% 상승한 26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일신바이오는 무균의약품 동결건조기 장비를 삼성바이오로직스에 공급하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를 비롯 한국식품연구원, 유바이오로직스,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등 각종 기업 및 정부산하 바이오 연구 단체 등에 고루 동결건조기를 공급중에 있다.
정부 차원에서도 일신바이오를 국책과제인 친환경 고효율 스터링냉동기 시스템 개발사업자로 선정하여 총 사업비 35억3840만원 가운데 27억9000만원을 지원할 정도로 글로벌 제품과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특히 정부의 적극적인 육성책과 더불어 바이오 산업의 성장세는 지속 확장될 수 밖에 없다는 점에서 바이오의약품 제조 생산에 필수 장비라고 할 수 있는 무균의약품 동결건조기 부문 국내 최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일신바이오의 실적 증가세를 엿볼 수 있다.
실제로 올 1·4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58%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도 87% 증가했다. 올 반기 기준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68억원과 11억원을 기록했다.
업계에 따르면 전 세계 동결건조기시장은 2020년 5조원 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현재 국내 동결건조기 시장은 외국계 회사들이 70%, 일신바이오가 25%정도 차지 하고 있다.
일신바이오 동결건조기의 장점은 화학적 부식 방지를 위한 버핑 표면 처리, 포집기의 증발 온도가 최저 -85도 까지 가능해 주로 실험실에서 많이 사용되며 동결건조기 제품 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