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롯데호텔, 고객 맞춤형 ‘공식 홈페이지’ 선봬..24시간 채팅상담 서비스도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0.04 10:34

수정 2018.10.04 10:34

롯데호텔, 고객 맞춤형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롯데호텔, 고객 맞춤형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 최다 호텔(국내 19개, 해외 11개)을 운영하는 롯데호텔이 4일 대대적인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을 단행해 눈길을 끈다.

이번 리뉴얼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 맞춤형 기능이 대폭 추가된 점이다. 조식, 스파, 멤버십 등 각자의 취향에 맞는 키워드별 패키지 검색이 가능하고, 화면 하단에 관심 있는 객실이나 패키지를 최대 4개까지 담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여행 계획에 딱 맞는 상품이나 이벤트를 찾았다면 ‘나의 관심 목록’에 저장해놓고 필요시마다 다시 볼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의 ‘장바구니’, ‘찜하기’ 기능이 호텔 홈페이지에서도 그대로 구현된 것. 또한, 투숙 당일의 상품 최저가는 물론 숙박 시점 전후 일주일간의 최저가를 한눈에 확인 가능하다.


지난 9월 13일 롯데호텔월드와 롯데호텔제주 홈페이지에는 회원 전용 24시간 채팅 상담 서비스 ‘라이브챗’도 시잣돼 든든한 여행 도우미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예약 및 변경, 이용 문의, 호텔 주변 관광지와 맛집 문의, 룸서비스와 객실 비품 요청 등 다양한 요청사항을 메시지로 보내면 호텔 직원이 실시간으로 안내한다. PC,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롯데호텔은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해당 서비스를 추후 국내외 모든 롯데호텔에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