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이온 발생 기능 적용하며 기술력 인증 받아
(주)예다지가 능성 도어로 인천광역시가 소비재 및 공산품 브랜드를 대상으로 선정하는 품질우수제품 지정기업에 선정됐다.
인천광역시는 2018년 인천QR인증(품질우수제품) 지정식을 통해 지역 내 중소기업에서 생산한 생활소비재 및 공산품 중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선정했다. 인천시 품질우수제품 지정은 중소기업 중 품질향상과 기술개발을 촉진하는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해 2003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제도이다.
도어, 몰딩, 페인트 등 실내 종합 인테리어 관련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주)예다지는 항균, 탈취, 항곰팡이 기능이 적용된 ‘프리미엄 기능성 항균도어’로 품질우수제품에 선정됐다. 아파트, 학교, 호텔, 병원 등에 주로 설치되는 기능성 항균도어는 음이온 발생 기능을 적용한 기술력을 높이 평가 받았다.
또한 공신력 있는 한국원적외선협회(KIFA) 테스트를 거쳐 그 품질을 인정받았는데, 이러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기능성도어는 동아일보 스포츠동아 주최 ‘2018 신뢰만족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주)예다지 관계자는 “미세먼지 및 각종 유해물질로부터 공간을 차단해 건강한 주거환경을 만들고자 노력한 결과 이번 품질우수제품 인증을 받을 수 있었다”라며 “이번 인증을 통해 기능성 도어의 기술력을 널리 알리는 한편 더욱 건강한 공간 인테리어를 선보이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 설명했다.
프리미엄 기능성 도어을 비롯한 예다지의 다양한 제품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내 가상체험관 서비스를 통해 좀 더 자세히 확인할 수도 있다.
한편, 인천시 품질우수제품 지정은 올해 총 40개 기업 62개 품목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품질우수제품으로 지정된 중소기업은 제품에 품질 우수 지정마크(QR마크)를 사용할 수 있어, 국내 및 해외에서 기업에나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때 마크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우수기업제품 전시회, 미추홀 아이마켓 입점 등 인천시 지원사업 참여 시 우선 지원 및 가점 부여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