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SK㈜ C&C, 컨센시스와 블록체인 전략사업 협력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2.04 16:34

수정 2018.12.04 16:34

SK㈜ C&C는 블록체인 기업 컨센시스(ConsenSys)와 '블록체인 신규 사업 모델 개발을 위한 전략적 사업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두 회사는 블록체인 플랫폼·기술·서비스를 공동분석해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사업모델을 개발할 예정이다.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은 '스마트 계약'이라고 불리며, 인증받은 사람만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로 보안성이 우수하고 거래내역도 쉽게 추적할 수 있다. 각 산업별로 지금까지 나오지 않은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 SK C&C의 클라우드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Cloud Z)'에 컨센시스의 주요 서비스 및 플랫폼 넣는 방안도 논의한다.
이를 통해 어느 기업이나 손쉽게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컨센시스의 교육 프로그램인 '컨센시스 아카데미'와도 협업해 기술 인력을 양성키로 했다.

SKC&C는 테크 트레이닝 센터를 활용해 연말까지 국내에 이더리움 강사(Trainer)를 육성교육을 만들 예정이다.
이에 적합한 커리큘럼 개발도 논의키로 했다.

컨센시스는 이더리움 창립 멤버인 조셉 루빈이 설립한 회사로 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개발기업이다.
주로 사내 밴처 형태 프로젝트를 합작법인 형태로 발전시키는 등 다양한 사업을 육성중이다.

ksh@fnnews.com 김성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