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헬스 레저

전국 리조트 연말연시 이벤트 ‘풍성’

조용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2.19 11:19

수정 2018.12.19 11:19

관련종목▶

엠블호텔 여수
엠블호텔 여수

벌써 2018년이 며칠 남지 않았다. 전국 리조트에서는 올 연말을 의미 있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카운트다운쇼, 연말특선뷔페, 호캉스 패키지 등 다채로운 연말연시 이벤트를 마련하고 고객 맞이에 나섰다.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전경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전경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전국 한화리조트가 다가오는 연말연시를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에서는 오는 22일부터 2019년 1월 5일까지 다양한 공연을 진행한다. 22일에는 베토벤 바이러스 서희태 지휘자와 함께하는 강연 ‘나를 안아주는 음악’을 관람할 수 있고, 23일에는 매직 유랑단과 함께하는 매직 버블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크리스마스이브에는 드로잉 매직 쇼가 진행되며, 29일에는 어쿠스틱 밴드와 위나 밴드의 신나는 공연이 열린다.

2018년 마지막 날은 국내 최고의 재즈 밴드와 프리마돈나의 뮤지컬 갈라 콘서트, 2019년 1월 5일에는 신나는 퍼포먼스 그룹과 색소폰 밴드의 공연 ‘2019 열린 음악회’를 감상할 수 있다. 31일(월)에는 야외 광장에서 소원 풍선 날리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화리조트 설악에서도 특별한 이벤트가 열린다. 크리스마스이브에는 tvN ‘미스터선샤인’과 SBS 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에 출연한 ‘장서령과 함께하는 캘리그라피 체험’ 이벤트가 진행된다. 12월 31일에는 ‘welcome 2019, welcome to 한화리조트’ 축제를 개최한다.

새해 카운트다운과 송구영신 축하 레이저 쇼, 새해 소망을 비는 소원 풍선(LED풍선 무료제공) 등 화려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김산환 여행 작가와 함께하는 북토크 콘서트를 비롯해, 미니 캘린더 만들기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22일부터 24일까지 전국 한화리조트에서는 매직 버블 쇼(대천, 산정호수, 양평), 드로잉 매직 쇼(평창, 해운대), 매직 유랑단의 매직 버블 퍼포먼스(경주, 백암), 기상천외 캐릭터 마술 쇼, 매직 핸드 공연(설악, 제주) 등 풍성한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용인 베잔송에 방문하는 고객은 31일 가족 장기자랑 및 노래자랑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이브에 한화리조트 체크인 시 프런트 직원에게 ‘메리크리스마스’를 외치는 어린이에게는 크리스마스 선물(LED 버튼)을 준다.

곤지암 스키장
곤지암 스키장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수도권 최대 스키장인 곤지암리조트가 개장 10주년을 맞아 12월 한 달 간 풍성한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곤지암리조트 오픈일과 같은 12월 19일이 생일인 고객들이 당일 리조트를 방문하면, 리프트/렌탈 4시간 이용권을 증정한다. 본인 여부 확인이 가능한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학생증 등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제시하면 된다.

또한 곤지암리조트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12월 31일까지 10주년 기념 영상을 올리는 고객들께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곤지암리조트 슬로프나 눈썰매장을 배경으로 10주년 축하 영상을 촬영 후, 필수 해시태그인 곤지암10주년축하해와 곤지암리조트를 넣어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된다.

게시 후 곤지암리조트 공식 인스타그램에 완료 댓글을 달고 곤지암리조트를 팔로우하면 추첨을 통해 총 32명에게 곤지암리조트 100만원 기프트카드(1명), 곤지암리조트 50만원 기프트카드(1명), 리프트 4시간권(30명)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31일까지며, 당첨자는 2019년 1월 3일 발표된다. 자세한 사항은 곤지암리조트 홈페이지나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31일에는 곤지암리조트의 개장 10주년 축하와 함께 새해를 맞이하는 카운트다운과 함께하는 불꽃놀이를 즐기는 송년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쏠비치 호텔&리조트 삼척
쏠비치 호텔&리조트 삼척

엠블호텔 여수에게 올 한해는 특별했다. 지난 15일 호남권 최초 5성 호텔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며 지역 호텔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엠블호텔 여수는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아, ‘엠블호텔 여수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카운트다운 이벤트는 오는 31일 밤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엠블호텔 여수 1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핑거푸드와 음료를 맛볼 수 있는 ‘환영리셉션’과, 연말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뮤지컬갈라쇼’, ‘럭키드로우’로 구성됐다.

엠블호텔 고양은 호텔에서 특별한 2018년 마무리와 새해 시작을 함께 할 수 있는 ‘위드 엠블 패키지’를 선보인다. △객실 1박 △쿠치나M 디너 2인 △와인 1병으로 구성돼, 럭셔리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객실은 스탠다드, 패밀리/디럭스, 쥬니어스위트, 이그제큐티브스위트 중 선택 가능하며, 와인은 쿠치나M 식사시 함께 제공된다.

산토리니 테마 리조트 쏠비치 호텔&리조트 삼척(이하 쏠비치 삼척)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연말 특선 뷔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연말 뷔페는 단 3일만을 위한 요리들로 구성된 뷔페로, 약 70개 이상의 메뉴가 테이블에 오른다. 특히 킹크랩, 꽃등심, 양갈비, 전복 등 특별한 연말 모임 분위기를 만들어줄 고급 재료들이 대거 등장한다.

델피노 골프앤리조트는 설경과 즐기는 만찬을 준비했다. 오는 29일부터 31일,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카페로까에서 연말 특선 뷔페를 제공한다. 카페로까는 델피노 골프앤리조트 C, D 동 로비에 자리잡은 레스토랑으로 탁 트인 전망으로 연말연시 많은 고객들이 찾는다. 통유리 너머로 울산바위가 정면에 보이며, 눈이 내린 후에는 한국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알려진 울산바위 일대의 설경을 바라보며 만찬을 만끽할 수 있다.

엘리시안강촌 스키장
엘리시안강촌 스키장

엘리시안 강촌 콘도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이번 윈터 스페셜 디너 뷔페는 22일, 24일, 31일 단 3일만 진행한다. 이번 윈터 스페셜 디너 뷔페는 겨울을 대표하는 단 3일만을 위한 요리들로 BBQ Rib, Japanese Roll, Beef BBQ, Pizza, Grilled vegetable, 디저트 종류로 총 40여가지 이상의 메뉴가 구성되어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윈터 스페셜 디너 뷔페는 감미로운 음악과 함께 연말 디너뷔페를 함께 즐길 수 있다. 22일은 감미로운 목소리의 여성 재즈 보컬 리스트들이 1시간 동안 완성도 있는 무대를 선보이며, 24일과 31일은 어쿠스틱 밴드 청춘학 개론의 보컬 조융, R&B 여성 듀오 리케의 무대로 올 연말 따뜻한 감성을 선물한다.

특별한 한 해, 소중했던 2018년의 마무리를 위한 ‘Count Down Party 18/19’ 는 2018년 마지막 날인 31일 엘리시안 강촌 야외무대에서 열린다. ‘행복, 사랑, 희망, 설레임’ 의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엘리시안 강촌 카운트 다운 파티는 개그맨 김한석씨가 진행을 맡았으며, 다양한 가수들과 국내 최초의 쇼콰이어 그룹 하모나이즈의 축하공연과 횃불 스키, 화이어 레터가 펼쳐진다. 오전 12시에는 새해 카운트 다운과 함께 불꽃놀이도 진행하며 즐거운 한해의 마무리를 선사한다.

엘리시안 관계자는 “올 한해 엘리시안을 찾아주신 고객 여러분들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보답하고자 준비했다. 특히 춘천 MBC 특집콘서트와 카운트다운 파티는 무료 행사로 진행되는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연말 12월의 특별한 날, 소중한 사람들과 아름다운 순간들을 엘리시안에서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오크밸리 크리스마스이벤트
오크밸리 크리스마스이벤트

오크밸리는 가족 중심의 대표 리조트로 아이들에게 진짜 크리스마스를 선사할 이벤트를 준비했다. 크리스마스 이브 24일 투숙 시 사전 접수된 선물을 지정 시간에 객실로 산타가 직접 배달해 준다. 상상 속 산타를 직접 만나 선물도 받고 사진도 찍어 평생의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다. 선착순 접수가 진행된다.

당일 방문하여도 산타를 만나볼 수 있다. 스키빌리지 콘도 C동 2층 로비에 마련된 산타 포토존에서 ‘찰칵찰칵 산타 포토타임’이 진행된다. 행사에 참여하여 SNS에 해당 콘텐츠 업로드 시 추첨을 통하여 이 달 24일 오픈 예정인 국내 유일의 3D 라이팅 쇼 ‘Sonata of light’ 및 스키 리프트 할인권을 증정한다.

찬 바람 부는 겨울, 따뜻한 아날로그 감성을 채워주는 ‘산타 우체국’도 열린다. 엽서를 정성스레 작성하여 산타 우체국에 부치면 기입된 주소로 배송된다. 소중한 추억을 함께 나누고 싶은 사람에게 연말 엽서와 함께 오크밸리에서 준비한 스키 리프트 및 ‘Sonata of light’ 할인권도 동봉될 예정이다.

오크밸리에서 보내는 연말연시도 남다르다. 31일 22시부터 24시까지 스키 광장에서 진행되는 송년 콘서트에는 특별가수 딘딘과 허공이 찾아온다. 또한 싸이 모창 능력자 ‘쇼퍼홀릭’까지 참가하여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킬 예정이다. 더불어, 내달 1일 신년 새해 맞이 행사가 바로 이어진다. 오크크릭 광장에서 아침 7시부터 ‘2018년 나쁜 기억 태우기’, ‘2019년 새해 소망 풍선 날리기’ 등 힘찬 새해를 맞이할 수 있는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2018년 하이원리조트 해맞이 행사
2018년 하이원리조트 해맞이 행사

하이원리조트는 2018년 연말을 앞두고 콘서트, 불꽃쇼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준비하고 손님맞이에 나서고 있다.

먼저 23일과 24일 오후 7시 그랜드호텔 컨벤션홀에서 ‘크리스마스 콘서트’가 열린다. 23일에는 하하&스컬, 별, 알리가, 24일에는 백지영, 벤, 가비엔제이가 출동해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선물한다. 콘서트는 공연 당일 객실, 식음, 스키장 등 리조트 이용고객에 한하여 선착순 무료로 입장가능하다.

또 오는 22~24일과 29일 저녁 9시 그랜드호텔 잔디광장에서는 밤하늘을 수놓는 ‘하이원 불꽃쇼’가 펼쳐진다. 특히 31일 오후 11시부터는 레크레이션, 사전공연, 불꽃쇼와 함께하는 ‘카운트다운 2019’가 예정되어있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2018년의 마지막을 아름답게 추억할 수 있다.

이어 2019년 1월 1일에는 따뜻한 떡국을 먹으며 새해 소원을 비는 ‘웰컴 2019’행사와 타로점, 신년운세, 디지털 캐리커쳐 등 새로운 한해를 기념하는 다양한 체험행사 리조트 곳곳에서 펼쳐진다.

마지막으로 2019년 1월 5일 오후 7시, ‘유키구라모토와 친구들’의 신년음악회가 개최된다. 한국인이 사랑한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유키구라모토, 차세대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 코리아쿱오케스트라가 출연해 황홀한 클래식의 세계로 초대할 예정이다.

리솜포레스트
리솜포레스트

리솜포레스트는 실제 나무에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몄다.
인증샷을 찍어 SNS에 호반호텔앤리조트, 리솜포레스트, 크리스마스트리 등 해시태그를 달아 게시하면 추첨하여 리솜리조트 주중 숙박권, 스파 무료이용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리솜스파캐슬 온천테마파크 내 직원에게 ‘해피뉴이어’라고 인삿말을 건넸을 때 해피리솜"이라고 대답하는 직원만이 스탬프를 찍어준다.
총 5개의 스탬프를 모으면 퇴장 시 리조트 숙박권과 스파이용권, 드론, 무선이어폰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