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한국감정원, 부동산테크 사이트 오픈... 실거래·시세정보 등 조회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2.28 09:18

수정 2018.12.28 09:18

한국감정원은 28일부터 기존 부동산테크 아파트시세 제공 사이트를 전면 개편하여 대국민 부동산 플랫폼으로 다시 태어난 부동산테크 사이트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하는 부동산테크 사이트는 기존 사이트를 아파트 가격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대국민 부동산 플랫폼으로 개편한 것이다. 지도기반 쉬운검색, 편리한 실거래 조회, 한눈에 보이는 시세정보, 한국감정원 협력공인중개사의 믿을 수 있는 매물 정보, 분양 및 입주정보, 부동산 통계를 활용한 각종분석 등을 제공한다. 특히 GIS를 기반으로 인근 아파트의 시세·실거래·매물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디자인 돼 지역 내 가격 수준을 한눈에 파악하고 이용자의 아파트 분석 및 비교를 용이하게 했다.

개선된 부동산테크 사이트는 신규도메인을 이용해 접속하거나, 검색포털사이트에 '부동산테크' 검색, 한국감정원 홈페이지 내 '아파트 가격정보'를 통해 접속 가능하다.

기능적인 측면에서는 공신력 있는 분석자료 제공으로 이용자들에게 신뢰성 있는 부동산 정보를 제공한다.

주택유형(아파트, 오피스텔), 거래유형(매매, 전세), 가격범위 등을 선택할 수 있는 조건 검색, 손쉽게 단지 및 위치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빠른 검색, 주택 관련 보도자료 및 법률 정보를 제공하는 부동산정보 메뉴 등도 추가됐다.


한국감정원 김학규 원장은 "공신력 있는 자료 활용과 이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새로운 부동산 정보 플랫폼 부동산테크를 오픈해 많은 국민이 더 쉽고 간편하게 부동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