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네이버 AI 키보드앱 '스마트보드', 안드로이드 버전에 일본어 키보드 적용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1.25 14:18

수정 2019.01.25 14:18


네이버 AI 키보드앱 '스마트보드', 안드로이드 버전에 일본어 키보드 적용


네이버가 인공지능(AI) 키보드앱 ‘스마트보드’ 안드로이드 버전을 업데이트해 일본어 키보드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iOS 버전에는 지난해 9월 일본어 키보드가 적용됐다.

네이버는 일본 쇼핑몰 직구, 일본 여행 등 사용자가 생활 속에서 일본어를 접하는 빈도가 늘어나고 있어 스마트보드를 통해 일본어 키보드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스마트보드에서는 쿼티(PC용 키보드와 동일한 배열로 로마자로 발음을 입력해 일본어로 변환하는 방식의 배열)와 12키(일본어 50음도 기준으로 각 행의 첫 글자가 표시되어 있는 일본 휴대전화용 키보드 표준 배열) 등 두 가지 방식의 일본어 키보드가 제공된다. 네이버 음성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일본어 음성 입력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강경윤 네이버 스마트보드 리더는 “네이버는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서 편리하게 스마트보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입력 기능을 강화하고 입력 가능한 외국어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면서 “스마트보드는 개인 사용패턴에 맞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나만의 키보드로의 발전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