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헬스 레저

[설 어디갈까]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 저 신나게 뛰어놀고 싶어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1.30 18:25

수정 2019.01.30 20:35

테마파크서 우리 아이 소원성취 해줄까나
에버랜드 T 익스프레스 재가동..심장 약하다면 스노우 버스터
세개의 눈썰매 코스서 룰루랄라..롯데월드는 아쿠아리움..수조안에서 전통무용·큰절까지
[설 어디갈까]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 저 신나게 뛰어놀고 싶어요

[설 어디갈까]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 저 신나게 뛰어놀고 싶어요

[설 어디갈까]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 저 신나게 뛰어놀고 싶어요

설 연휴를 맞아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인 가족끼리 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전국의 주요 테마파크와 리조트에서 설 명절 프로그램을 푸짐하게 차렸다.

경기 용인 에버랜드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이어지는 황금돼지해 설날 연휴를 맞아 설날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 설날 연휴에는 설날 특별 이벤트뿐아니라 졸업·입학·입사 등 새로운 출발을 앞둔 사람들을 응원하는 '콩-그레듀에이션 축제'가 시작된다. 겨울잠에 들어갔던 'T 익스프레스'도 재가동,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풍성하게 마련됐다. '눈썰매계의 T 익스프레스'로 불리는 4인승 눈썰매를 비롯해 스노우 버스터 3개 눈썰매 코스가 고객 인기에 힘입어 연장 운영된다. 명절에 쌓인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 버릴 수 있다.

에버랜드 카니발 광장에는 설날 연휴 기간 부(富), 우정, 건강 등 3가지 콘셉트의 황금돼지 체험존이 마련된다. '부자되면 돼지' 체험존에서는 단체 게임 이벤트가 하루 3회씩 진행돼 누구나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고 노래 제목 맞추기, 댄스 대결 등 게임 참여 후 황금 코인 모양의 초콜릿도 선물받을 수 있다. '찍으면 돼지' 체험존에는 황금돼지해를 맞아 4m 높이의 거대한 황금돼지 3형제 조형물이 설치되며 가족, 친구와 함께 황금돼지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어 본인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총 3명을 추첨해 순금 3.75g 상당의 황금열쇠를 선물한다.

에버랜드 동물원도 설날을 맞아 특별한 모습으로 변신한다. 눈, 빙벽 등 겨울왕국으로 변신한 판다월드, 타이거밸리, 사파리월드에서는 고객들에게 황금돼지해의 행복과 건강을 가득 전하는 의미를 담아 '복(福)'이 새겨진 포토스팟과 눈으로 만든 돼지 조형물이 곳곳에 설치된다.

서울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서브 퍼레이드 '민속놀이 한마당'으로 명절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킨다. 설 연휴인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파크 전역에서는 윷놀이, 투호 놀이, 제기차기 등 전통 민속놀이와 부럼 나눔 행사도 진행돼 가족이 함께 명절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롯데월드몰내 위치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의 설 이벤트도 볼만하다. 메인수조 안에선 한복 차림의 아쿠아리스트가 전통무용과 큰절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관람객과 함께 진행하는 윷놀이를 통해 커피·아이스크림 교환권 등을 증정하고 2월 6일까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페이스북 영상 게시물에 한복 착용 사진을 댓글로 올리면 추첨을 통해 아쿠아리움 캐릭터 인형 등 경품이 팡팡 쏟아진다.

[설 어디갈까]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 저 신나게 뛰어놀고 싶어요

롯데월드, 에버랜드, 원마운트 등 테마파크에선 설 연휴기간 가족들이 함께 즐길 이벤트를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롯데월드, 에버랜드, 원마운트 등 테마파크에선 설 연휴기간 가족들이 함께 즐길 이벤트를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도 퓨전 국악공연을 통해 신명나는 설날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여성 4인조 크로스오버 국악 그룹 '하나연'이 설 연휴가 시작되는 2월 2일과 3일 이틀간 118층 '스카이시어터'에서 가야금, 해금, 대금 연주에 맞춰 유명 영화 OST, 민요, 팝송을 열창한다. 은평 롯데몰에 있는 롯데월드 언더씨킹덤은 부모와 아이가 신나는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미디어 슬로프 가족게임존'을 리뉴얼했다. 주사위, 다트 게임은 물론 전통 민속놀이인 윷놀이 참여존도 있어 명절 분위기를 더한다.

경기 일산 원마운트는 2월 1일부터 6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하는 설 명절 이벤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테마파크에서는 오전 10시부터 한복을 차려 입은 캐스트들이 환영인사를 위해 매표소에 나와 그리팅을 시작한다. 티켓 예매를 기다리는 동안 캐스트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타임, 준비된 한복을 입어볼 수 있는 한복 체험 행사도 있다. 미션을 성공하면 원마운트 쇼핑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식사 상품권 등 행운을 잡을 수 있다.

테마파크 광장에선 떡 먹이기, 굴렁쇠 굴리기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놀이체험존이 열린다. 황금의 행운을 기대해볼 수 있는 뽑기 이벤트도 기대해볼 만 하다.
'2019'가 적힌 황금색 공을 에어볼 추첨기에서 잡아내면 골드바 3.75g을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가 테마파크 검표소에서 열린다.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스파와 뽀로로 플레이파크 무대에서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흥겹게 춤도 추고 노래도 따라부르며 다채로운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뽀로로 친구들의 신나는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뽀로로 싱어롱쇼'와 뽀로로 캐릭터들과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뽀로로 포토타임' 이 진행된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