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헬스 레저

얼음 이글루에 누워 오로라도 본다?…핀란드 이색숙소 4곳

뉴스1

입력 2019.02.08 07:01

수정 2019.02.08 07:01

라플란드로 가면 객실에 누워 오로라를 볼 수 있는 숙소가 있다. 이하 핀란드관광청 제공
라플란드로 가면 객실에 누워 오로라를 볼 수 있는 숙소가 있다. 이하 핀란드관광청 제공

아크틱 폭스 이글루 내부
아크틱 폭스 이글루 내부

옥톨라 객실
옥톨라 객실

라플란드 콘셉트로 꾸며진 하웨
라플란드 콘셉트로 꾸며진 하웨

핀란드 대자연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으로 꾸며진 객실
핀란드 대자연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으로 꾸며진 객실

핀란드관광청, 북부 라플란드 지역 명소 소개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핀란드 북부 라플란드 지역이야말로 '겨울왕국'이다.

유럽 최북단에 속하는 곳으로 겨울이면 흰 눈으로 뒤덮여 있는 데다가 온통 살아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가 숲을 이루고 그사이를 진짜 루돌프인 순록이 다닌다.

게다가 밤이면 신비로운 오로라가 까만 밤하늘을 뒤덮는다.

핀란드관광청이 라플란드 매력에 푹 빠질 수 있는 이색 숙소 4곳을 소개했다. 이중 한 곳은 수도 헬싱키에서 라플란드의 풍취를 느낄 수 있는 호텔이다.



◇유리 이글루에 누워 오로라 볼까

아름다운 호숫가 풍경의 중심에 유리로 지어진 이글루가 있다.

아크틱 폭스 이글루에선 침대에 누운 채 눈이 내리는 풍광과 신비로운 오로라를 감상할 수 있다. 도심에서 멀리 떨어진 라누아자르비 호수(Lake Ranuanjärvi)의 호반에 위치해 북쪽 지평선까지 시야가 탁 트여 있으며, 모든 이글루가 투명 창으로 제작돼 360도로 펼쳐지는 오로라의 환상적 장관이 압권이다.

여행객은 숙소에서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있는 라누아 야생동물공원(Ranua Wildlife Park)에서 핀란드 야생 북극곰을 만날 수 있으며, 야생동물공원 인근의 아름다운 우콘캉가스(Ukonkangas) 숲에서는 썰매를 타며 설국의 절경을 느낄 수 있다.

◇초호화 휴식과 액티비티의 진수

북극권 최초의 5성급 민간 숙소 '옥톨라'는 300만㎡(약 90만평)이 넘는 사유지에 자리하고 있다.

모든 숙소가 통나무로 지어졌으며, 한적한 곳에 자리해 순수한 자연 속에서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개별 주방과 사우나, 욕실이 딸린 10개의 객실이 있으며 객실당 최대 4명까지 투숙할 수 있다. 최대 10개 객실 전부를 예약할 수 있어 단체 여행객에게 제격이다.

또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심신의 치유를 경험할 수 있는 웰니스 스파와 북유럽 요리를 테마로 한 코스 메뉴(8개 요리로 구성)를 맛볼 수 있고 순록 썰매 및 허스키 썰매 타기를 통해 자연의 정취를 오롯이 느낄 수 있다.

◇라플란드를 14개의 단어로 표현한 호텔

로바니에미의 중심부에 자리한 '디자인 호텔 하웨'는 라플란드를 표현하는 14개의 단어로 꾸며진 테마 객실을 선보인다. 각 객실은 라플란드를 느낄 수 있도록 감각적이고 다양한 콘셉트로 꾸며졌다.

특히, 오로라 객실의 경우 다양한 색의 조명으로 빛의 향연을 연출함으로써 투숙객에게 실제 오로라 속에 있는 것 같은 환상적인 느낌을 준다.

◇헬싱키에서 느끼는 라플란드의 풍취

시간 여유가 없는 여행객이라면 수도 헬싱키의 '라플란드 호텔 불레바르디'를 숙소로 잡기를 추천한다. 일반적인 호텔 객실보다 크기가 큰, 이 호텔의 객실들은 핀란드 대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으로 꾸며졌으며, 일부 객실은 개인 사우나와 특별히 디자인된 욕조를 갖추고 있다.

호텔 내 레스토랑 '쿨타 키친'(Kultá Kitchen)은 핀란드 전통을 토대로 하면서도 현대적인 요리들을 제공한다. 라플란드에서 애용하는 식자재인 순록 고기, 사슴 고기, 흰살생선 등이 실외 화덕에서 조리한다.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