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한빛-액토즈 등 합류... 회원사 100개 넘어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3.22 11:23

수정 2019.03.22 11:23

올 상반기 중 과기정통부의 사단법인 인가 '기대' 연 2회 대한민국블록체인게임쇼 정례화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지난 21일 서울 엘타워 엘하우스에서 ‘2019년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신년회’를 개최하고 한빛소프트와 액토즈소프트 등이 임원사로 합류하며 회원사가 100여사를 넘어섰다고 발표했다.


이날 신년회에는 협회 임원사, 자문위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협회는 행사 시작 전 전세계 1위 블록체인기반앱(디앱, Dapp) 랭킹 사이트로 전세계 1600여개 디앱 활동량을 분석하는 ‘댑레이더’와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온톨리지’와 블록체인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황성익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장이 지난 21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2019년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신년회'에서 지난해 성과와 올해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황성익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장이 지난 21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2019년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신년회'에서 지난해 성과와 올해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황성익 회장은 협회 임원사로 액토즈소프트, 한빛소프트, 엔진, 웨이투빗, GXC등 다양한 분야의 블록체인게임산업 업체들이 가입했다며 회원사가 100개를 돌파했다고 소개했다. 지난해 협회는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에서 블록체인 세미나를 개최했으며 올 1월에는 블록체인게임업체들의 축제인 ‘2019 대한민국 블록체인게임쇼’를 개최해 약 1200여명의 참관객을 모으기도 했다.


황 회장은 올해 협회의 계획도 소개했다.

대한민국 블록체인게임쇼의 연 2회 개최 정례화, 유망 블록체인게임업체들을 뽑는 ‘제1회 블록체인 콘텐츠 어워즈’ 개최 등을 통해 대한민국 블록체인게임산업 진흥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서 댑레이더와 믹스마블, 수퍼트리, 체인파트너스의 이오시스, 아이템게임즈의 블록체인게임 전문가들이 ‘블록체인과 게임’에 대한 특별강연도 이어졌다.


황성익 회장은 “올해는 더 많은 세미나, 행사와 같은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과 게임의 융합이 폭발적으로 증가해 서로 윈​윈하는 결과로 이어지길 희망한다”며 “올 상반기 협회 설립 인가를 자신하며, 향후 블록체인산업을 이끄는 믿을 수 있는 동반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fnSurvey